중국의 팝 가수, 장량잉 (Jane Zhang)

Mass media

중국의 팝 가수, 장량잉 (Jane Zhang)

사실 나는 중국 사람에 대해서는 그다지 매력을 느끼는 편은 아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중국 문화나 인물들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중국의 미디어 시장이나 문화가 굉장히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발전 속도는 다른 나라들과 비교될 정도로 막대한 자본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이라는 나라에 대해서 관심을 갖지 않을 수가 없었다.

한자도 잘 못하고, 중국어는 하나도 모르지만, 중국 문화나 역사에 대해서는 여전히 관심이 많다. 그리고 최근에 내가 가장 관심있게 보고 있는 중국의 유명 아티스트가 있는데, 바로 팝 가수인 장량인(Jane Zhang)이라는 사람이다. 나이에 비해 동안이고, 몸매도 좋고 아름답다.

중국에서도 꽤 유명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그녀의 블로그나 팬페이지에서 다양한 소식들도 확인해볼 수 있었다. 비록 중국어로 되어 있는 부분들은 해석하기 어려웠으나, 영어로 된 페이지의 경우에는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었다. 팝 가수답게 가창력도 시원시원하고 목소리가 좋다. 간혹 엉뚱한 매력도 느껴지고, 착해 보이는 얼굴이지만 자신감 넘치는 모습이 참 보기가 좋다.

 

< Jane Zhang – Body First >

 

The Oriental Impressions of Jane Zhang

사실 중국어는 내겐 솔직히 너무 낯설고 여전히 적응이 안된다. 중국이라는 나라는 너무 거대해서 정말 신기한 것들도 많고, 인구도 참 많고, 뭐라고 형용할 수가 없을 정도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빈부격차가 심한 중국이라 할지라도 그 속에서 괜찮은 사람들도 참 많고, 대단한 사람들도 많다.

 

또한, 북한에서 공연도 한 경험이 있다. 북한 김정은과 인사도 나누고, 북한 내에서 합동공연을 한 경험이 있다. 그녀는 팝 가수고, 나이도 젊지만, 행보가 대단하다고 생각이 든다. 반대로, 나라면 쉽게 목숨을 걸 만한 일들을 찾아가고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Jane Zhang-The Diva Dance(from the Fifth Element)(張靚穎演繹第五元素神曲)

또한, 그녀가 정말 아름답게 표현된 공연이 있었다. 디바 댄스라는 곡이었는데, 후반부에는 음악의 분위기가 바뀌며 파격적인 느낌을 준다. 정말 매력적인 팝가수라고 생각이 된다. 그리고, 내겐 얼마나 많은 선입견이 있는지를 다시 한번 인식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Jane Zhang Italia Official Fan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