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와 나의 웨딩사진

Parenting

아내와 나의 웨딩사진

최근에 웨딩사진을 찍었다. 나는 한국사람이고, 아내는 일본사람이다. 결혼식은 아직 올리지 않았다. 여러가지 이유로 함께 살다가 또 몇 달은 따로 떨어져있다가, 그리고 다시 만나고를 반복하는 인연이다. 서로 말이 서툴고, 어려운 점들이 많이 있었지만, 그래도 나를 믿고 함께 해준 소중한 사람이다.

나 또한 표현이 서툴어 내 진심이 어디까지 전해졌을지는 모르지만, 나의 소중한 사람을 위해서 진솔하고 솔직하게 살아가고 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나 역시 많은 거짓과 헛점이 많은 삶을 살아왔다고 늘 생각했지만, 아내를 만나고 나서 나는 늘 인생의 풍파에 흔들리다가도 마음을 다잡고 다시 한 번 버틸 수 있었다.

나도 해보고 싶은 것들이 많이 있다. 때로는 신비로운 인연과 기운이 나를 휘감아 세상의 주인공이 된 것처럼 착각하게 만든다. 깊은 인연이 어찌 이리 연이 되었을지 모르겠으나, 우리의 소중한 아이도 내게 찾아와주었다. 아내의 이야기를 내 공간에 담는 것은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그만큼 내게는 소중한 사람이다. 나의 허물때문에 나의 아내가 속상하거나 괴로워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다.

또한, 나 역시 아내의 남편으로 지워지지 않는 영원한 흔적을 영혼에 새겨 죽어서도 나의 이름과 아내의 이름은 함께 남겨질 것이라 생각한다.

여전히 가끔은 다투고, 서로 속상한 것들을 말하며 때론 상처를 주기도 하지만, 어느 부부가 그렇지 않을까 싶다. 그럼에도 모든 순간에는 내 편이 되어주는 소중한 아내이자, 내가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다. 국적을 넘어, 언어를 넘어, 그리고 아직은 미숙하고 거친 나의 인생을 함께 손을 잡고 맨발로 나아가는 동반자이며, 내 안정의 이유인 사람이다.

 

태그

  • 비밀댓글입니다

    • 감사합니다! 결혼식 올려주고 싶은데 비용도 여건도 만만치 않아서, 언젠가는 꼭 아내를 위한 결혼식을 올려주고 싶습니다!

      사실 결혼이나 웨딩이라는 것들이 아내의 행복을 위해 있는 것이 아니겠어요? :-)

  • 비밀댓글입니다

    • 감사합니다. 저희는 1년동안 만나지 못한 적도 있었어요. 그래도 한달에 한번씩은 제가 일본에 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도 자주 싸워요. 그만큼 애정도 많이 있습니다. 사랑할 수 있는 소중한 사람이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저도, 아내도 서로에게 서로 완벽할 순 없지만, 최선을 다하는 것만으로도 저는 후회가 없습니다. (아내 마음은 다 알수 없겠지만요!)

      인생을 살아가면서 어떤 선택이든 내 자신이 하는 것에 후회없이 하고자 노력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굳이 많은 관계가 필요없더라고요.

      지금도, 앞으로도 아내에게 집중하고 사랑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