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넷플릭스 멤버쉽 해지(계정탈퇴) + 베이식멤버쉽

넷플릭스 로고
넷플릭스(NETFLIX)

예전에 넷플릭스를 통해서 많은 영화를 봤는데, 무료 코드나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모르고 결제버튼을 눌러서 멤버쉽이 재결제가 되어버렸다. 그래도 가장 저렴한 베이식멤버쉽으로 결제를 해서 그나마 다행이지만, 뭔가 조금 돈이 아깝기는 했다. 그것도 그런게, 아마 이 글을 보는 사람들 중에서는 몇몇은 나와 같이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예전에는 LG U+에서 3개월 무료이용권을 통해서 거의 반년 가까이 무료로 영화와 애니메이션, 드라마를 볼 수 있었다. 주로 새벽에 일을 하고 게임에 흥미를 잃은 요즘에는 일을 하면서 다시 영화나 작품을 보는 것이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될 수도 있다.

즉, 일을 하는 순간 내내 일만 하는 것보다 일을 유지시킬 수 있는 동기부여가 있어야 하는데, 이렇게 영화를 보면서 작업을 하게 되면 뭔가 일이 아니라 노는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든다. 하물며, 예전에는 뭔가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억지로라도 다큐멘터리를 많이 찾아보곤 했는데, 사실 그건 큰 의미가 없다는 것을 최근에서야 깨닫게 되었다.

 

넷플릭스 멤버쉽 해지

넷플릭스 멤버쉽은 일종의 회원가입이다.

즉, 넷플릭스 계정탈퇴방법을 먼저 알아봐서 다른 카드와 번호로 인증을 해서 한 달 무료 이용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알아보았다가 손이 서툴러서 모르고 결제버튼을 눌러버린 것이다. 그야말로 나란 사람은 바보가 따로 없다. 어쨌거나, 결제는 되었고 고객센터를 조금 둘러보다가 당장 결제를 한 것을 취소하는 방법은 없었다.

등록이 되어 있는 계좌를 통해서 바로 출금이 되어버린 것이다. 또한, 해외결제라서 환불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시간이 오래걸릴 것이고 너무 복잡한 과정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그냥 결제요금을 지불하고 보기로 했다. 도둑놈 심보라고 하던가, 그래도 이왕이면 이렇게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통신사 혜택)을 쓰지 않으면 그게 더 바보같기도 한데, 어쨌든 통신사 할인혜택이나 이벤트혜택을 받지 못하는 것은 정말 아깝다고 생각이 든다.

 

멤버쉽을 등록하게 되면 위와 같이 멤버쉽 해지 버튼이 활성화된다.

넷플릭스 회원탈퇴 방법

즉, 별도의 회원탈퇴는 없고 멤버쉽을 해지하고 결제를 하지 않으면 약 10개월 동안은 넷플릭스 서버에 저장이 되었다가 자동으로 탈퇴가 된다. 그래서 임의로 탈퇴를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것이 일반적인 사이트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때, 계정으로 회원탈퇴를 하는 것과 다른 점이다. 그것이 조금 불편하고, 그래도 국내에서도 넷플릭스 관련해서 많은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까, 잘 찾아보면 무료로 넷플릭스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것이다.

의외에 넷플릭스를 이용하면서 특별한 것은 없고, 넷플릭스는 왓챠와는 다르게 넷플릭스 오리지널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가장 가성비 있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넷플릭스 멤버쉽 종류

스트리밍 멤버십

가장 저렴한 것은 역시 베이식 멤버쉽이고, 그 다음이 스탠다드로 2,500원 높고 동시접속자가 2명으로 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화질이 좋아진다는 장점이 있는데, 기본화질도 충분히 우수하기 때문에 굳이 스탠다드로 볼 필요는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만약 저렴하면서도 고화질의 영상을 즐기고 싶다면 여러 사람이 돈을 보태서 함께 계정을 공유하면서 보는 방법이 가장 깔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