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맡기면 月 6만원 「이자의 종말 : The Principal and Interest」
이자의 종말
이전에는 은행에 돈을 맡겨 이자를 받는 이자생활자가 많이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시대가 달라져 초저금리 시대에 돌입했고 아마 당분간은 지속되지 않을까 싶다. 더 이상 돈을 저축한다는 것이 의미가 없어진 것이다. 그러면, 돈으로 재테크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이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접근하게 될 것이며, 만약 불로소득을 원하다면 돈을 벌어다줄 수 있는 방법들을 고려하고 조금씩 단계를 밟아가며 접근해봐야 할 것이다.
불로소득(不勞所得)
나도 현재 노동을 통해서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기는 하지만, 최종적으로 생활 전반에 걸쳐서 불로소득만으로 생활을 영위하는 수준으로 만들고 싶다. 그야말로, 부자가 되기보다는 경제적 자유를 가지고 싶다는 것이다. 단순히 돈을 많이 가지는 것 보다 고정 지출보다 고정 수익이 많이지는 순간이 그야말로 새롭게 인생을 살아가는 순간이 되는 것이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시간을 고정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야만 한다. 이를 위해서 가장 기본적으로 인터넷을 통해 습득하고, 이를 시도하는 방법만으로도 어느정도 약간의 불로소득을 발생시킬 수 있다. 일반적으로 약 200만 원 정도의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을 때, 사치만 부리지 않는다면 충분히 경제적 자유를 얻었다고 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야말로 될 때까지, 안되면 되게하라는 말처럼 조금 억지스럽지만, 조금은 지식이 부족해도 계속 시도하다보면 약간의 이익이 생긴다. 그것이 자산이고, 또 새로운 기회를 낳을 것이다. 흙수저와 금수저가 명확하게 갈린 빈익빈부익부 시대, 대한민국 역시 예외는 없으며, 어떻게 보면 가장 자본주의 같은 시스템을 차용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자유시장에서 정말 상상도 못할 다양한 기회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