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발할라 라이징 발할라대전
오딘: 발할라 라이징 발할라 대전
발할라 대전이란 무엇인가? 쉽게 이해하면 30대 30 단체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팀은 랜덤 매칭이 되고 별다른 룰은 없다. 지금은 딱히 컨트롤이라기보다는 최대한 튀어나온 적을 때려잡는 식의 전투가 진행되는데, 나중에 어느 정도 육성을 하게 되면 어떤 전략을 택하게 될지 기대가 된다. 아직까지는 발할라 대전에서 별다른 게임 룰은 없다.
발할라 대전은 아무 때나 시작할 수 없고 정해진 시간이 있기 때문에 직장인들은 매번 참여하기가 힘들다. 발할래 대전은 하루에 3번 참가가 가능하다. 참여가 가능한 시간은 오후 1시, 6시, 9시다. 아침에는 발할라 대전에 참여할 수 없다.
발할라 대전은 매칭을 신청한 유저의 레벨 수준으로 나뉘어 전장에 배치된다. 어느 정도 밸런스를 맞춘다는 것이다. 레벨이 높으면 높을수록 더 많은 양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다.
이렇게 게임 내 발할라 대전 메뉴가 별도로 있는데, 시간이 되면 좌측 상단에 참여 버튼이 일시적으로 생기기 때문에 그것을 클릭해서 발할라 대전에 참여해도 좋다.
발할라 대전 시작
발할라 대전이 시작되면 이렇게 같은 옷을 입고 전투에 나서게 된다. 모두 다 대전에 접속하면 게임이 시작된다. 특별한 룰은 없는데, 전투를 하다가 오딘의 축복이라는 아이템이 보이면 줍는 것이 좋다. 오딘의 축복은 전장에 배치되는 버프로, 획득 시 전투에 이로운 효과가 아군 모두에게 적용된다.
전투에서 패배하더라도 전투 참여 보상이 지급된다. 물론, 승리 보상이 더 좋다. 전투에 참가해서 승리하게 된 경우 승리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전투에 가장 많은 기여를 한 상위 3명에게 더 많은 보상이 지급된다.
게임이 시작되면 처음에 이렇게 활강을 하면서 내려간다. 최대한 뭉쳐 다니는 것이 좋다. 괜히 혼자 나서거나 다른 샛길로 돌아다니다가 다굴 맞기 십상이다. 전투에서 이기면 보상과 함께 용병 점수가 지급되며, 점수가 누적되면 용병 등급이 상승하게 된다.
용병 등급이 상승하면 용병 등급에 따른 보상이 지급되는데, 전투의 증표라는 것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교환 상인에게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나 역시도 항상 승리하는 것은 아니고, 벌써 두 번이나 졌다. 생각보다 재밌기 때문에 확실히 하면 할수록 승률이 늘어가는 느낌이다. 컨트롤 역시도 중요한 요소다. 물론, 딜로스 없이 최대한 많이 대미지를 주는 것이 중요한데, 괜히 나섰다가 먼저 죽지 않도록 살짝살짝 뒤로 빠져주면서 공격하는 컨트롤은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