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발할라 라이징 대기열 및 지하감옥 던전 7층 논란과 통제사건
오딘: 발할라 라이징 대기열
처음으로 대기열에 걸렸다. 내 경우에는 PC로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자체 앱 플레이어를 통해서 직접 접속하는데, 금일 3 연속 긴급 점검이 있어서 접속 시간을 신경 쓰지 않고 있다가 뒤늦게 긴급 점검이 끝나고 접속을 하게 되었다. 그러나 위의 이미지를 보다시피 접속 대기열에 걸렸다. 그나마 헤임달 서버는 괜찮다고 생각을 했지만, 처음 걸려본 접속 대기열에 조금 당황스럽기도 했다. 당장 급하게 접속해야 하는 이유는 따로 없어서 결국 끝까지 대기하다가 접속하기는 했지만, 최근에 오픈한 국내 모바일 게임 대부분은 어떻게 서버 접속 대기열 상황을 해결하지 못하는 듯하다.
서버 랭킹 길드의 필드 보스 및 지하 던전 통제 선언
헤임달 서버에서 재밌는 사건이 발생했다. 헤임달 1 서버에서 통제 선언을 한 것이다. 통제 내용은 유저들의 필드 보스와 지하 던전 통제 내용이다. 지하 던전 7층 논란이 발생하기 전부터 7층 던전을 통제했으며, PK를 통해서 지하 던전 7층에 온 다른 유저들을 죽이기 시작했다.
헤임달 서버는 신규 서버로 이제 겨우 일주일 정도밖에 되지 않은 서버인 것이다. 당연히 통제를 받는 일반 유저들은 크게 반발했다. 상위 랭크 길드의 유저들은 엄청난 과금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해왔으며, 이를 통해 지하 던전 7층 사건이 터지기 전에 이러한 정보를 미리 알고 빠르게 레벨업을 했다. 지하 7층에서는 파티사냥을 하더라도 거의 5천에서 1만 이상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으며, 혼자 잡을 경우에는 7만 정도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고렙 던전이기 때문에 일반 유저들은 지하 던전 7층에 갈 엄두를 내지 못했는데, 파티 사냥을 통해서 빠르게 레벨업을 할 수 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많은 유저들이 지하 던전 7층에서 레벨업을 하기 시작했다.
이런 상황에서 상위 랭크 길드는 필드 보스 아이템을 독점하기 위해 전체 채팅으로 통제를 선언했고 필드 보스를 잡는 유저들을 죽이겠다고 공언했다. 따라서, 채팅창에 많은 비난 여론이 이끌었고 일부 유저들은 단합해서 오히려 통제를 선언한 길드에 반격하기 시작했다.
지하 던전 7층(나태의 지옥) 논란
이렇게 빠르게 레벨업을 할 수 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운영진들은 지하 던전 7층 입장을 임시점검을 하면서까지 막아버렸다. 이후 하루동안 모든 지하 던전에 출입할 수 없었는데, 금일 긴급 점검을 통해서 지하 던전 출입을 다시 허용했다. 지하 던전이 논란이 된 것은 매우 높은 경험치를 보장하는데, 이것을 버그로 볼 것인가에 대한 논란이 야기되었기 때문이다.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많은 유저들도 지하던전지하 던전 7층에서 사냥하고자 했으나 논란이 불거져 임시로 출입을 막았고, 당연히 빠르게 레벨업을 했던 랭커들은 일반 유저들과 격차가 매우 크게 벌어졌기 때문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의 비난이 있었고 운영진 측은 이를 이를 오류 또는 버그로 인지하고 문제를 해결했다고 했지만, 결정적으로 지하 던전 7층 입장 제한을 걸어두지 않았고 많은 유저들이 지하 7층에서 모두 사냥하는 모습을 펼쳐졌다.
비유를 하면, 디아블로의 카우방 같은 개념이 되어버린 것이다. 따라서, 낮은 기여도 때문에 아이템은 얻을 수 없다고 하더라도 매우 높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장소인 것이다. 지하 1층에서 약 500~1,000 정도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고 할 때, 지하 7층은 지하 1층보다 약 10배 이상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는 얘기가 된다.
로그(스나이퍼) 무과금 레벨 40 달성
그러나, 지하 던전 7층에서 사냥해본 결과 아무리 원거리라도 한대만 맞으면 죽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골드 소모가 상당했다. 또한, 공격을 당할 경우 피해 줘야 하기 때문에 자동사냥이 어려운 상황이라서 내 경우에는 자동사냥으로 편하게 아이템도 얻고 레벨도 쌓을 겸 지하 던전 1층에서 아이템 파밍을 하고 있다.
레벨 40도 달성하고 희귀아이템도 얻고 다양한 스킬북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이곳이 적절해 보인다. 무과금으로 레벨 40 달성을 자축하며,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다양한 콘텐츠를 앞으로도 즐겨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