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적 마케팅과 투자 전략
투자 전략이라 말하고 인생 전략이라 읽는다. 하고 싶은 말은 너무나 많으나 지식이 얕아 내가 하고 싶은 말들을 오해 없이 전달하지 못할 것 같다. 그래서,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 중에 최근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인 공격적 또는 적극적 태도와 행동 방식을 말하고 싶은 것이다.
나는 결코 게으른 사람이 아니다. 다른 사람이 보기엔 게을러보일 수 있으나 이 부분에 대해선 나도 할 수 있는 말이 많다. 하루의 대부분을 컴퓨터 앞에 앉아있고 하기 싫은 일들을 몇 시간 동안이나 반복한다. 하루도 빠짐없이 담배를 태우고 콜라를 마신다. 이 음료가 악마의 음료라, 나 스스로가 점점 젖어들고 추악한 괴물이 되어가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나는 천사가 될 마음은 없다.
분명, 조금은 깨끗하거나 맑은 느낌이 들었을지도 모를 어린 시절과 달리 지금은 전혀 그런 모습을 찾아볼 수가 없다. 나는 점점 뻔뻔해지고, 역겨워지며, 다른 사람들의 눈치를 보지 않게 되었다. 오히려 더 엉망진창의 모습일지라도, 나는 이런 내가 편하고 마음에 든다.
거짓말로 나를 추켜세우고 싶은 마음은 없으나, 때론 거짓말도 필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나를 비난해도 언제까지나 단단해질 수 있는 나로 남아있고 싶다.
공격적 마케팅 혹은 적극적인 포지션
실패를 두려워하고 싶진 않다. 여러 번의 실패를 겪어봤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실패에 익숙하다. 하지만, 실패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세상에 누가 실패하는 것을 좋아하겠는가, 좋아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겠지만 그 정도로 미친놈은 아니다. 나는 어느 때보다도 열정적이고 공격적이다.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쌓인 경험이 많다고 느끼다보니 조금의 능숙함도 생겼다. 사람을 쉽게 대할 수 있고, 말할 수 있다. 그것은 분명 놀라운 변화다. 정치, 경제, 사회분야, 금융, 부동산 등 평소에 관심 있던 것들에 대해 더 깊게 찾아보기로 했다. 아직 정리되지 않은 내용들이 많이 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내용은 더 깊어질 것이다.
나는 그저 한 개인이고, 특별할 것 없는 사람이지만 정답을 찾아가는 사람으로써 꽤 멋진 사람이 될 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나는 어둠 속에서 살아가고, 영원히 떠도는 유령이 되어야만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