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e/Payment
페이팔(Paypal) 계정유형 당좌와 예금 차이
라이브러리 브랜드
2022. 4. 28. 01:25
페이팔 계정유형
페이팔에 은행이름과 은행코드를 넣고 결제 은행을 등록할 때, 계좌 유형 부분에서 당좌와 예금 항목이 있다. 당좌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일반적으로 우리는 예금으로 은행에 돈을 보관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예금을 체크해주면 된다.
1. 당좌와 예금 중 어떤 걸 선택해야할까?
그 다음 계좌번호와 주민등록번호, 계정 이름의 경우 일반(개인)이라면 개인을 선택한다. 하지만, 놀랍게도 당좌로 선택하든 예금으로 선택하든 일반적으로 페이팔로 지급된 돈을 입금할 때는 별 차이가 없다고 한다. 그럼에도 조금 찝찝하다면 예금을 선택하기로 한다.
- 당좌(當座) 예금자가 수표를 발행하면 은행이 어느 때나 예금액으로 그 수표에 대한 지급을 하도록 되어 있는 예금.
- 예금(預金) 일정한 계약에 의하여 은행이나 우체국 따위에 돈을 맡기는 일. 또는 그 돈. 당좌 예금, 정기 예금, 보통 예금 따위로 나눈다.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은행 계좌 등록을 완료하고 이체(출금)를 진행한다면 문제없이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당좌로 진행하더라도 큰 문제는 없다고하는데, 그래도 당좌와 예금은 분명한 차이가 있으니 예금으로 등록하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2. 당좌의 개념
당좌라는 말은 일본에서 건너온 말로 다소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다. 그러나, 당좌예금은 수표나 어음을 발행하고 싶을 때 개설하는 예금이며, 수표의 개념은 현금의 거래 단위가 커지면 들고다니는 것 자체가 불편하기 때문에 등장한 것이다. 이런 개념으로 당좌를 이해한다면 굳이 당좌를 선택할 필요는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은행으로 이체되서 예금으로 현금 인출을 하거나 계좌이체를 하면 되게 때문에 굳이 수표로 받아야 하는 필요성이 없다.
카카오뱅크 은행코드 스위프트 코드(SWIFT CODE)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