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iPhone

아이폰 테더링 및 핫스팟 WIFI 만들기

라이브러리 브랜드 2019. 7. 26. 10:43

요즘은 기술적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테더링에 대한 이야기지만, 아마도 핫스팟이라는 말이 더 와닿을 겁니다. 테더링이란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기기를 통해서 다른 기기로도 인터넷이 가능하게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말하면 모바일 EGG라고 생각하면 더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사실 너무 간단해서 굳이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지만, 그래도 모르시는 분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아이폰 설정에서 개인용 핫스팟이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이폰 기본 설정 앱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개인용 핫스팟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세팅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으로 핫스팟 실행은 기본적으로 핫스팟을 활성화 시키면 세 가지 방법으로 연동이 됩니다. WI-FI로 연결하는 방법, BLUETOOTH로 연결하는 방법, 그리고 USB로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컴퓨터와 연결해서 테더링으로 활용하는 것은 WI-FI 또는 USB로 연결을 합니다. 보통 노트북 같은 경우에는 USB로 호환이 되는 경우도 있어서 사용환경에 맞게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것은 아이폰을 등록시켜놓고 연결하는 경우도 있는데, 보통 차량과 연결할 때는 BLUETOOTH 또는 USB로 연결이 되서 음악 같은 것을 차량 스피커로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핫스팟의 경우에도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장시간 이용시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라면 요금부담이 있을 수 있으니 이 점은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을 이용한 테더링으로 연결된 컴퓨터의 경우, 마찬가지로 아이폰의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IP주소도 동일합니다. 휴대폰의 IP는 인터넷이 새롭게 연결될 때마다 IP주소가 달라진다는 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