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iPhone

아이폰 홈버튼 고장 났을 때, [손쉬운 사용] 기능 활용하기

라이브러리 브랜드 2019. 8. 18. 11:42

제 아이폰은 현재 아이폰 7 128G 매트 블랙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할부도 이제 거의 끝나고 어떻게 보면 아이폰을 교체할 것 같은 그런 시기인데, 아마 몇 년 더 사용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휴대폰이 다른 사람들처럼 많이 사용하지도 않고 주로 전화를 하는 것 빼고는 터치도 잘 안 하는 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컴퓨터나 휴대폰도 단순히 장기간 사용했다는 이유만으로도 가끔 고장 나거나 오류를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아이폰 사용자라면 한 번 정도는 공감할 만한 것이 바로 '홈버튼 고장'입니다. 홈버튼이 잘 눌리지 않는 현상, 홈버튼 눌림 현상 등이 발생하기 마련인데요. 사설업체에 맡기면 금방 수리가 가능하기는 하지만, 임시로 홈버튼을 사용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아이폰의 손쉬운 사용 기능을 활용해서 홈버튼 기능을 터치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 7 매트블랙 홈 >

불필요한 앱을 제외하고는 모두 삭제한 제 아이폰의 모습입니다. 매트블랙 답게 홈 전면도 블랙 배경화면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별 다른 꾸밈을 하지 않은 아이폰이라서 여전히 순정 아이폰 그대로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가끔 떨어뜨리거나 던져지기도 했던 아이폰이기도 합니다.

아이폰 - 설정

가장 먼저 아이폰 설정 탭으로 들어갑니다. 각 아이폰마다 기본 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설정앱을 찾을 수 없을 시에는 아이폰의 검색 기능을 활용해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 다음 설정 앱에 들어갔다면 일반을 클릭합니다. 이곳에서 손쉬운 사용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도 은근히 잔고장이 심하고 또 수리비용도 상당하기 때문에 아이폰은 삼성 갤럭시에 비하면 아무래도 유지비용이 더 많이 나간다는 것은 참 불편하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성능이 더 좋은 것은 아닌데, 보안적인 측면이 안드로이드보다는 좋다는 장점이 있고 심플하기도 해서 취향에 따라 아이폰이나 삼성 갤럭시를 선택합니다. 요즘은 LG 휴대폰도 참 괜찮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하단에 위치한 손쉬운 사용을 눌러줍니다. 이 기능은 다양한 기능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커스텀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AssistiveTouch 외에도 스위치 제어나, 터치 조절, 홈 버튼, 3D Touch, 키보드, 흔들어서 실행 취소, 진동, 오디오 통화 수단 등 별도의 설정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설정 - 일반 - AssistiveTouch

맨 상단에 위치한 AssistiveTouch를 활성화시킨 다음에 단일 탭을 눌러서 홈으로 바꿔주면 아이폰에서 터치 기능으로 홈버튼을 대체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렇게 쉽게 아이폰 홈 버튼이 고장 났을 때, 임시로 홈 버튼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