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주문방식(Limit·Market·Conditional) 및 주문가격(Order Price)
바이비트 파생상품(Derivatives)
바이낸스 선물을 하다가 바이비트를 하게 되면 조금씩 다른 용어들과 설정들 때문에 헷갈릴 수 있다. 보통 선물거래(Futures)라고 하는데, 바이비트에서는 파생상품(Derivatives)의 카테고리 내에 무기한 옵션을 선택해서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1. 주문방식(Limit·Market·Conditional)
그리고 차트 내에서 거래 주문을 진행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주문을 넣는 방식은 지정가(Limit), 시장가(Market)이 있다. 그리고 트리거를 통해 주문을 넣는 지점을 설정하는 조건부(Conditional) 방식이 있는데, 조건부 방식으로는 보통 저항/지지를 뚫을 때, 뚫자마자 진입을 하기 위한 방식으로도 활용하는 것이다.
이는, 보통 롱은 하락했을 때 걸고, 숏은 상승했을 때 거는 방식이 일반적일 텐데 저항을 뚫게 되면 이는 지지로 바뀌기 때문에 롱 포지션으로 진입 후 지지 아래로 손절가를 걸어두면 가격차가 크지 않으면서도 안정적으로 추가 상승만큼의 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다.
2. 주문가격(Order Price)
주문 가격의 경우에는 +/_ 체크를 통해 비교적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생각보다 이 기능을 자주 쓰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지정가로 진입할 때, 조금 세세하게 가격을 설정하는 부분에서는 아주 유용할 수 있다. 보통 지정가로 진입을 하더라도 현재가와 비슷하게 맞추거나, 주문표(Order Book)에서 가격을 클릭하고 반영된 금액에서 세세한 설정을 하게 되는 부분이 있다.
미세한 가격변동은 5 USDT의 설정만으로도 매우 큰 차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충분히 연습하거나 소액 실전 매매를 통해서 경험을 쌓아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