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워드프레스 테마 교토(Kyoto)

Created with Elementor,
Header & Footer Builder

내가 좋아하는 워드프레스 테마, 사실 워드프레스 테마 중에서 정말 멋지고 세련된 디자인들이 많다. 저걸 디자이너, 개발자, 기획자들이 제작하려면 많은 시간이 걸렸을 것이다. 워드프레스 테마는 어떻게 보면 CMS 즉, 플랫폼을 만드는 것과 같다. 워드프레스 자체가 플랫폼이라고 한다 하더라도 그 안의 기능들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적으로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나도 많은 사이트를 제작해봤고, 또 사이트 제작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사이트를 제작할 때 있어서 기능을 구현하는 것 만큼 전체적인 사이트의 컨셉을 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또 어렵다. 이것은 어떻게 보면 하나의 아이디어로써, 왜 그런 컨셉을 잡았는지 스토리텔링이 가능해야한다는 것이기 때문이다.

워드프레스 테마들을 살펴보면 워드프레스 테마의 이름이 있다. 네이밍인데, 이름을 어떻게 짓느냐에 따라서 전체적인 분위기나 컨셉이 정해진다고 볼 수 있겠다. 아니, 어쩌면 이미 디자인이나 이미지를 구체화한 다음에 그것에다가 네이밍을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동시에 함께 진행되거나 기획적인 부분을 계속해서 고려하며 수정했을 것이다.

 

나는 디자인을 정말 좋아한다. 그래서 이렇게 웹사이트나 테마를 분석하는 것도 좋아한다. 왜 이 컬러를 사용했는지, 어떤 디자인 오브제들이 적용되었는지, 기능적으로는 어떻게 풀어냈는지 그리고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어떻게 '보여질지' 생각하는 것을 좋아한다.

단순히 예쁘기만 해서는 안된다. 사이트는 사이트를 만드는 목적에 따라서 제작이 되어야 한다. 단순히 갤러리형태로 운영할 것이라면 포트폴리오 식의 이미지나열방식으로 구성을 짜면 되겠지만, 일반적으로는 사이트를 통해서 어떤 정보를 쉽게 제공하거나 기능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대부분 사이트를 제작하는 이유는 상업적인 목적으로 제작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름이 교토이지만, 왜 교토로 지었는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내가 교토에 방문했을 때의 빨간색 컬러의 느낌이 느껴지고, 전체적으로 비슷한 부분들, 유사점들을 찾을 수 있어서 나름대로 어울리는 워드프레스 테마의 이름이라고 생각한다.

워드프레스 테마 교토(Ky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