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Aha] 비트베리 공식 지원 종료 안내

안녕하세요.

암호화폐 보상형 Q&A 서비스 아하입니다.

2020년 2월 29일 15:00 에 비트베리가 서비스를 종료함에 따라 아하 서비스도 2020년 2월 19일 12:00 에 비트베리 지원을 종료했습니다.

이에 따른 서비스 내 변경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비트베리를 통한 매일 아침 8시 토큰 지급 → 아하 서비스 내 자체적으로 매일 자정 일괄 지급

비트베리를 통한 실시간 바운티 지급 (회원가입 보상, 첫 질문 / 답변 보상 등) → 아하 서비스 내 자체적으로 실시간 지급

마이페이지 > 토큰관리 내 "비트베리 연결 기능" 삭제

마이페이지 > 토큰관리 내 "나의 토큰 보유량" 삭제 → 신규 UI/UX 적용 예정

질문 상세보기 내 "아땡" 기능 삭제 → 신규 UI/UX 적용 예정

일일 보상 및 토큰 지급은 기존과 같이 마이페이지 > 토큰관리 > 정산 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서비스 내 알림을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아하토큰 보상 지급을 회원님의 루니버스 Drops 주소로 지급하지 않습니다.
상기 설명해 드린 바와 같이 향후 아하토큰은 아하 서비스 내에서 지급되며, 추후 서비스 내에서 외부 출금 기능 (루니버스 Drops 및 기타 지갑 등)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아하팀 올림.

비트베리 서비스가 종료됐다. 나도 한 번 쓰고 말았지만, 이렇게 빨리 비트베리 서비스가 종료될지는 모르겠다. 비트베리 서비스는 쉽게 이야기하면 암호화폐의 지갑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그렇게 암호화폐에 깊게 빠지지 않는 내가 느낄 때는 암호화폐 지갑이 너무 복잡하다.

코드 하나 잃어버리면 지갑을 날리는 것과 똑같다. 뭔가 더 간편해야 한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고, 익숙해질 수 있어야한다. 마치, 체크카드처럼, 언제든지 카드 한장만으로 돈을 뽑을 수 있고, 관리할 수 있고 카드와 연동될 수 있는 그런 것 말이다. 실물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인식의 차이와 크다. 뭔가를 만질 수 있다는 것은 더 가깝고 친근하게 느낀다. 암호화폐는 그런 것이다. 가상의 화폐지만, 만질 수도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