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로 얻은 2KLAY를 어떻게 할까 하다가 코인원에 입금하기도 좀 그렇고, 스테이킹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물론, 자금이 더 있다면 스테이킹 또는 디파이에 조금 더 적극적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아직 관련 지식이 많지 않기때문에 조금씩 시도해보고자 합니다.
KLAY(클레이/카카오코인) 스테이킹
현재 클레이스테이션에 KLAY를 스테이킹하면 5.32% 보상률(1년 기준)로 암호화폐를 얻을 수 있습니다. 10,000원 가치의 KLAY를 이체한다면 5.32%를 얻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스테이킹은 말 그대로 암호화폐를 예치하고, 그에 대한 보상으로 암호화폐를 얻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치, 은행에 예금을 하고 은행 이자를 받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스테이킹을 채굴의 의미로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은데, 결국 투자금액 만큼 이익도 커지기 때문에 채굴도 마찬가지로 좋은 장비를 사용하면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어 별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은행도 여러 은행이 있듯이, KLAY를 스테이킹 할 수 있는 곳도 여러 군데가 있습니다. 거래소마다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하고, 여러 앱이나 이벤트를 통해서 스테이킹을 할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클레이스테이션은 KLAY의 공식 스테이킹 도구이기 때문에 해킹의 위험없이 안전하게 스테이킹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