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네이버 포토뷰어(사진뷰어) 다운로드

현재 네이버의 포토뷰어 서비스는 중단했기 때문에 공식사이트를 통해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없다. 유용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으로 간단한 편집기능 등을 제공한다. 

 

서비스는 중단했지만 그대로 프로그램은 사용할 수 있는데, 원래부터 프리웨어 라이선스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은 없다.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필요공간은 50.30MB 다. 네이버 툴박스와 함께 제공이 되는 포토뷰어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사진 뷰어 프로그램을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괜찮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필요하지 않다면 네이버 툴바를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확인버튼을 누르면 툴박스 종류 안내 멘트가 나온다.

 

네이버측에서 네이버 소프트웨어 통합 설치프로그램인 툴박스를 정식적으로 종료했지만, 툴박스에 담겨있는 프로그램들은 계속해서 이용이 가능하다. 공식사이트에서는 더이상 다운로드 받을 수 없고 이렇게 공유되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여러개의 이미지로 동영상을 만들거나 사진편집, 그리고 사진합치기 기능 등을 제공한다. 개인적으로 동영상 만들기 기능을 자주 사용하고 있다.

 


 

동영상 만들기 기능

사진을 타임라인에 넣어 시간을 설정하여 이미지를 넣을 수 있고 텍스트 등을 삽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음악 등을 넣을 수 있어 매우 유용하게 활용이 될 수 있다. 기본 알씨동영상으로 이미지를 영상으로 제작하는 사람들에게 활용할 수 있는 또 다른 프로그램인 네이버 포토동영상이다.

 


 

사진 합치기 기능 

이외에 다양한 레이아웃으로 사진을 넣을 수도 있다. 사진 갯수에 따라 다양한 레이아웃이 제공된다. 개인적으로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되는데, 왜 서비스를 종료했는지 알 수 없다. 이외에 사진을 잘라내거나 사진 간격, 사진에 배경을 넣거나 테두리를 넣을 수 있다. 테두리의 두께도 수정할 수 있고 사진의 비율 조절을 설정할 수 있다.

포토 앨범 등을 만들 때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사진 편집 기능

보정작업을 많이 한다면 사진 편집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네이버에서 제공되고 있는 기능이지만, 자르기 기능부터, 보정, 효과 기능을 전부 활용할 수 있다. 포토샵 등의 활용이 어렵거나 간단하게 만들고 싶은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나의 경우에도 포토샵 등을 활용하는 것보다 훨씬 간편하고 시간도 아낄 수 있는 보정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이 훨씬 좋다. 간단하기 때문이다. 이외에 꾸미기 기능을 통해서는 네이버 라인에서 제공되는 기본 스티커뿐만 아니라 PC의 이미지를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스티커 및 액자, 텍스트 도형, 서명 기능등을 제공한다.

블로그를 하는 사람에게 필수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Toolbox-PhotoViewer_x64.exe
3.31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