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Korean English Japanese

비트코인 트레이딩 - 상승 추세선 이탈 (+ 캔들 시그널)

공유하기
반응형

상승 추세선 이탈

상승 추세선 이탈

먼저 캔들 패턴을 보자. 위의 같이 바이비트 선물 차트에서는 매도량이 많지만 지지선에 걸쳐 매수도 함께 올라오는 걸 살펴볼 수 있다. 거래량은 낮다.

 

상승 추세선 이탈

바이낸스 현물 차트

위와 비교해서 선물 차트와 현물 차트의 차이점이 명확하다. 거래량은 비슷하나, 꼬리길이가 다르다. 아래꼬리가 길고 음봉마감을 했으나, 저점이 높아졌다. 이렇게 되면 다음 캔들은 일.반.적.으.로 가격 상승을 예상하는 것이 맞을 것이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지지선 부근에서는 양봉마감으로 끝나야 추세가 이어진다. 즉, 상승 추세가 어느 정도 하락 추세로 전환되는 시점이라고 파악할 수도 있을 것이다. 저기서 양봉이 길게 나오면서 다음 캔들에서 매도세가 강화되면 추세선을 끊을 것이고, 그것뿐만 아니라 음봉이 길게 나오면 사실상 상승 추세가 끝났다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이곳에서는 숏포지션의 확률이 높다. (+ 하지만, 지지에서 밀어올리는 경우도 종종 있음)

※ 선물 차트와 현물 차트가 다를 수 있어서 거래량이 높은 바이낸스 현물 차트 보기를 추천함.

비트코인 삼각수렴 패턴 : 상승 / 하락 / 대칭

 

비트코인 삼각수렴 패턴 : 상승 / 하락 / 대칭

삼각수렴 패턴 비트코인 차트를 계속 보다 보면 삼각수렴 패턴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삼각수렴 패턴은 총 상승, 하락, 대칭으로 세 가지 패턴 형식을 보여줍니다. 어렵게 생각할 필요도 없습

creativestudio.kr

하지만, 가격 하락 없이 가격대가 유지되고 있다면 누군가 계속 물량을 소화(매수)하고 있다고 볼 수 있으므로, 또 한 번의 슈팅을 기대해볼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최근 트레이딩 추세에서는 추세선이 깨지면 결과적으로 하락으로 이어진 경우가 많았다.

바이비트 할인코드

반응형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