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구글 서치콘솔 소유자 인증 메타 태그 재확인 방법

링크를 클릭해서 재확인을 하면 된다. 현재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는 웹마스터 도구는 새로운 버전이며, 기존에는 구글 서치콘솔 외에도 웹마스터 센터라고 불렸다. 국제 타게팅 세팅이나 오래된 페이지 삭제 등 꽤 익숙하지 않은 UI로 구성되었던 이전 서치콘솔에서 메타태그를 재확인할 수 있다.

 

[ 구글 로봇은 지속적으로 웹사이트의 소유자를 확인하고 있다. ]

기존에 메타태그를 추가해서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의 소유자를 인증했는데, 이후 HTML 편집 등을 하다가 삭제가 되어 다시 확인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웹마스터 센터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확인 세부정보 - 메타태그 - 상세정보를 통해 기존에 등록했었던 메타태그를 다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확인 시도 및 기록 더보기를 통해서 메타태그가 지속적으로 확인되고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으며, 관리자 또는 소유자도 바로 추가할 수 있다.

 

소유권 인증 또는 소유자 인증

소유권 인증 또는 소유자 인증

  1. 기존에 인증된 소유자이면서 메타 태그를 다시 재확인하고자 한다면 웹마스터 센터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마찬가지로 소유자 인증이 완료된 상태라면 기존 웹마스터 센터에서 다른 사이트 또는 블로그도 다시 한번 확인이 가능하다.
  2. 웹사이트의 정보가 변하거나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어 구글 검색 포털에 새롭게 색인되어야 한다면 사이트맵이나 RSS 등록 외에도 메타태그를 추가하고 유지해주는 것이 검색 엔진 최적화에 유리하다.
  3.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HTML 태그(메타 태그) 뿐만 아니라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서도 소유자 인증이 가능하며 추후 트래픽 추적 및 분석을 위해서라도 애널리틱스 또한 추가해주는 것이 검색 엔진 최적화에 유리하다. 그 외의 방법인 HTML 파일 업로드는 워드프레스와 같이 서버에 업로드가 가능할 때만 가능하며, 티스토리는 불가능하다.
  4. 구글 태그 관리자 계정을 사용해서 소유자 인증도 가능하다. 구글 애널리틱스와 마찬가지로 코드를 삽입해 인증을 쉽게 받을 수 있으나 태그라는 개념이 매우 낯설게 느껴지고 해당 내용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기 때문에 선호되는 방법은 아니다.
  5. 2차 도메인 또는 워드프레스 등 독립적인 도메인을 활용한다면 도메인 이름 공급업체(가비아 등)에 TXT 레코드를 DNS 설정에 복사해서 소유자 인증을 얻을 수 있다. 이 역시 태그 관리자와 마찬가지로 자주 사용되는 방식은 아니다.

위와 같이 소유권을 인증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며, 자신이 편한 것으로 소유권을 인증받을 수 있다. 소유권을 인증받는다는 것은 구글 서치 콘솔에서 사이트맵 또는 색인처리를 통해 검색 포털에 내가 작성한 콘텐츠 수집을 쉽게 요청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서치 콘솔의 사용자, 소유자, 권한 관리에 대한 역할과 권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유권 확인 방법 선택

Search Console에서는 여러 가지 확인 방법을 지원한다. 아래 표에서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방법 참고
HTML 파일 업로드 비교적 간단하지만 특정 URL에서 파일을 업로드하고 사이트에 게시할 수 있어야 한다. 사이트 호스팅 플랫폼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HTML 태그 비교적 간단하지만 사이트 홈페이지의 HTML 소스 코드를 수정할 수 있어야 한다. 사이트 호스팅 플랫폼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 이미 페이지에 내가 액세스할 수 있는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에 대한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가 있다면 간단한 방법이다. 페이지에 추적 코드가 없는 경우 만들어야 하며, 그렇게 하려면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이 없는 경우 만들어야 할 수 있다.
Google 태그 관리자 이미 페이지에 내가 액세스할 수 있는 Google 태그 관리자 계정에 대한 Google 태그 관리자 스니펫이 있다면 간단한 방법이다. 페이지에 스니펫이 없는 경우 추가해야 하며, 그렇게 하려면 태그 관리자 계정이 없는 경우 만들어야 할 수 있다.
Google Sites, Blogger 또는 도메인 계정 각 플랫폼에 권장되는 방법을 사용한다.
도메인 이름 공급업체 더 복잡하지만 도메인 속성의 소유권을 확인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도메인 공급업체가 확인 마법사에 표시된다면 간단한 절차이다. 도메인 속성은 모든 프로토콜(http/https) 및 속성의 하위 도메인 변형 데이터를 포함하므로 유용한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클릭해서 확인해볼 수 있다.

 

 

같이보기

 

[모바일 사용 편의성]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 이 보고서에는 수평으로 스크롤해야 페이지의 글자와 이미지를 볼 수 있는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이는 페이지가 CSS 선언에서 절대값을 사용하거나 특정 브라우저

creativestudio.kr

 

[모바일 사용 편의성]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 이 보고서에는 버튼과 탐색 링크 등의 터치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이에 있어 모바일 사용자가 원하는 요소를 손가락으로 탭 하려고 할 때 바로 옆에 있

creativestudio.kr

 

제출된 URL이 Soft 404를 반환합니다.(Soft 404 errors)

Soft 404란 무엇인가요? Soft 404란 사용자에게 페이지가 존재하지 않음을 알리는 페이지와 200 수준(성공) 코드를 반환하는 URL입니다. 경우에 따라 내용이 약간 있거나 아예 없는 페이지가 표시될 수

creativestudi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