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Korean English Japanese

GDP 디플레이터란?

공유하기
반응형

GDP 디플레이터(GDP deflator)란?

GDP 디플레이터는 명목 GDP를 실질 GDP로 나눈 값입니다. 경제의 모든 물가 요소를 측정하는 가장 포괄적인 물가 지수입니다. 물가 지수는 GDP를 추정할 때 사용됩니다. 그것은 한 국가에서 생산되는 모든 재화와 서비스의 가격을 측정합니다. 따라서 경제의 총 생산 가격을 측정합니다. 또한 디플레이터를 사용하여 소비, 투자 및 수입의 각 부문에 대해 다른 가격 지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비 디플레이터, 투자 디플레이터 또는 수출입 물가 지수를 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국내총생산(GDP)

비즈니스 세계에서 국내총생산(GDP)은 가장 중요한 수치 중 하나입니다. 국가 경제의 건전성을 판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실제로 경제의 성과는 비즈니스에서 발생하는 판매량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기업은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는 경우에만 판매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 구매력의 변화가 GDP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GDP는 특정 기간 동안 한 국가에서 생산된 상품과 서비스의 총량을 측정한 것입니다. 그것은 국가 경제의 성과를 국가 내의 개별 기업의 성과와 관련시킵니다. 따라서 비즈니스 세계가 GDP가 비즈니스 상태를 과소평가한다고 느낀다면, 그들은 올바른 것입니다. 실제로 GDP 계산 방식을 약간만 조정하면 비즈니스 매출이 쉽게 증가할 수 있지만 이는 또 다른 주제입니다.

GDP가 기업의 성공을 과소평가하는 한 가지 방법은 가격 변동을 고려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2. GDP 디플레이터 활용

GDP 디플레이터는 모든 재화와 서비스가 동일한 비율로 성장했다면 발생했을 가격 변화의 척도입니다. 이 값을 계산할 때 전문가는 다른 날짜의 가격을 비교하여 대략적인 가격 변동을 얻습니다. 이렇게 하면 지난 몇 년 동안 기업이 얼마나 잘하고 있는지에 비해 기업이 얼마나 잘하고 있는지 계산할 때 인플레이션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오늘의 판매를 어제의 판매와 비교하고 유리하거나 불리하게 영향을 미치는 가격 변동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정부가 국방예산을 계산할 때 다른 디플레이터를 사용하는 또 다른 이유는 그렇게 하는 것이 합리적이기 때문입니다. 정부 지출을 계획할 때 공무원은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자금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야 합니다. 즉, 현재 경제 상황을 기반으로 자체 예산을 계산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대신, 그들은 주어진 시간에 얼마나 많은 돈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경제적 맥락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정부 지출을 계획할 때 공무원은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고 적자를 실행할 수 있는 현재 조건으로 몇 개월 전의 경제 상황을 보여주는 경제 모델을 사용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GDP는 일정 기간 동안 한 국가에서 생산된 모든 재화와 서비스를 합산하여 계산되지만 가격 변동과 비교하면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대신 우리 인간은 경제적으로 얼마나 잘하고 있는지 계산할 때 오늘날과 3개월 전과 같은 두 개의 유사한 값을 비교할 때 더 잘 이해합니다. 따라서 경제 상황을 예측하는 데 사용되는 다양한 경제 지표 또는 모델을 평가할 때 경제학자가 사용하는 디플레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