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Korean English Japanese

망신살(亡身殺)의 작용과 성격 및 특징

공유하기
반응형

망신살(亡身殺)

망신살은 무엇인가, 망신살은 드러내는 살이다. 아니, 드러내지는 살이다. 원하지 않아도 결국엔 다른 사람들이 알게 되는 그런 것이다. 그러다 보니 자신의 치부가 드러날수록 예기치 않은 일로 힘든 일을 겪거나 부끄러운 일에 휘말리게 된다.

망신살(亡身殺)은 년지보다는 월지나 일지를 중심으로 본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내용과 다르게 작용하는 걸로 나타난다. 망신살(亡身殺)은 그 의미에서 찾아볼 수 있듯이 망할 망(亡), 몸 신(身) 혹은 망할 망(亡), 귀신 신(神) 자를 사용한다.

 

망신살(년) | 년주망신(年柱亡身)

망신살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조상은 원망이 많고 좋은 기운을 주지 못하기 때문에 일찍 고향을 떠나 외국에 살거나 부모의 돈을 쓰며 고통을 겪는다.

망신살(월) | 월주망신(月柱亡身)

부모님과 형제자매는 주변 사람들과 자주 다투기 때문에 거주지가 변동이 심하여 대인관계 문제로 쉽게 연결될 수 있고, 건강이 좋지 않아 성격이 예민합니다.

망신살(일) | 일주망신(日柱亡身)

결혼을 하면 부부간의 유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최대한 늦게 결혼하는 것이 좋으며 이혼을 해도 인연이 많기 때문에 재혼 가능성이 있지만 배우자의 사치가 많은 편이다.

망신살(시) | 시주망신(時柱亡身)

자식 또한 관재구설에 시달리기 때문에 정을 나누기 어렵고 그로 인해 집안에 불화가 생기니 말년에도 화목한 가정을 꾸리기 어려워 괴로워한다.

 

자수성가의 운명 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의 지지를 받기 어렵다. 실수를 하면 쉽게 넘어가는 부분이 없으니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성으로 인해 험담을 하거나 부끄러움을 당할 수 있으므로 말과 행동을 조심해야 한다. 성격이 급하고 자신감이 있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을 지치게 할 수 있다.

너무 자주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상 바쁘고 자신의 일에 열정적이지만 제대로 하지 못하기 때문에 아무 일도 하지 않습니다.

부모형제로서의 미덕이 부족하여 성격이 급하고 아이들과 잘 어울리지 못한다. 성공하더라도 오래가지 못하기 때문에 현 상태를 유지하고 돈을 다룰 때 조심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른 사람을 인정하고 자신의 잘못된 태도를 반성하는 것이 체면을 잃지 않는 방법이다.

 

망신살의 인생

망신살은 부끄러운 살이 결코 아니다. 현대에서는 망신살을 어떻게 바라봐야 할 것인가? 나의 것을 드러내지는 살이다. 즉, 내가 보이고 싶지 않아도 보이는 것이 망신살이다. 그렇기 때문에 도화살과 달리 감추고 싶어도 결국은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경우가 많다. 이를 바탕으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질수록 좋은 직업을 선택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반응형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