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카드 등록 방법과 사용법
하이패스 카드는 도로공사에서 판매하는 하이패스 선불카드와 신용카드사와 제휴한 하이패스 신용카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제 하이패스 카드를 구매한 뒤, 하이패스 단말기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패스 카드 단말기 등록 방법
하이패스 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하이패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등록 USB 연결을 통해 등록 가능
하이패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완료한 후,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단말기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등록이 가능합니다. - 하이패스 판매처에서 등록 가능
하이패스 판매처를 방문하여 등록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이패스 자동충전카드 구매 방법
하이패스 자동충전카드를 구매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하이패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구매(일반 자동충전카드)
하이패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자동충전카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편의점에서 구매(셀프 자동충전카드)
GS25, CU, 7-Eleven 등의 편의점에서 셀프 자동충전카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하이패스 전용 차선에 진입할 때 발급 가능(일반 자동충전카드)
하이패스 전용 차선에 진입할 때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 하이패스 판매처에서 직접 구매(일반 자동충전카드)
하이패스 판매처에서 직접 자동충전카드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신규 구입 등록 방법
신규 단말기를 등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가등록 단말기는 에어포인트, 엠피온, 에스디시스템, 테라링크, 아이트로닉스, 자임, 영윈, 피앤티코리아, 비클시스템, 케이엠비 등의 하이패스 단말기가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단말기는 자가등록 단말기에 속하며, 고객이 직접 단말기와 컴퓨터를 연결하여 등록해야 하는 단말기입니다.
하이패스 홈페이지에서 단말기 연결 프로그램인 ex_Agent를 다운로드한 후 실행하여 단말기와 컴퓨터를 연결합니다. 단말기와 컴퓨터는 USB 5핀 케이블로 연결할 수 있으며, 연결이 안 될 경우 다른 데이터 케이블로 연결해 보세요. 단말기와 컴퓨터가 연결된 후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차량 등록이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를 중고로 구매한 경우에는 등록을 해지하지 않았다면 판매자와 연결해도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이럴 때는 도로공사 콜센터(1588-2504)에 전화하여 문의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정지된 단말기입니다.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1588-2504)로 문의하십시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콜센터에 전화하여 발행번호 0000123412341234와 같이 되어 있는 숫자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발행번호를 알 수 없는 경우에는 단말기의 음량 버튼을 눌러서 발행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콜센터에 문의한 후에는 정상 등록된 단말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가 컴퓨터에 인식되지 않거나 미연결 상태인 경우에는 USB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컴퓨터를 재부팅하거나 USB 5핀 케이블을 빼고 다시 꽂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연결된 경우에는 컴퓨터에서 연결된 알림음이 들리게 됩니다. USB 5핀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 다른 5핀 USB 케이블을 사용해주세요.
USB 연결이 어려운 경우에는 하이패스 단말기 메뉴에서 "USB 미연결" - "명의변경(USB 미연결)"로 이동하여 변경 전 차량번호와 단말기 발행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변경 전 차량번호는 중고로 판매한 사람에게 문의하케이엠비 등의 하이패스 단말기가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단말기는 자가등록 단말기에 속하며, 고객이 직접 단말기와 컴퓨터를 연결하여 등록해야 하는 단말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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