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LH 행복주택(국민임대주택) 청약통장 - 청년 자금 확보하는 방법

LH 행복주택 청약통장

개인적으로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끼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추후에 훌륭한 시드머니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손해를 보지 않는 선에서 돈을 지키고, 또 그것을 기회로 삼을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죠. LH 행복주택에 입주하게 되면 지금 월세의 절반, 혹은 그보다 이하로 월세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저처럼 전세자금이나, 집을 구매할 여력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중요한 제도가 됩니다.

이 세상은 정보가 가장 우선적이고, 다른 청약통장 들도 많이 있는데, 보통 아파트 분양을 받을 거 아니라면 청약통장은 무쓸모 입니다만, 행복주택, 국민임대주택을 노리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필수사항입니다.

기존에는 청약통장에 청약저축 / 청약예금 / 청약부금 3가지 종류가 있었는데, 청약저축의 경우에는 2015년 9월 1일부터 신규가입이 중단됐습니다. 그러면 결론은 저와 같은 비슷한 나이 때에 조건이 맞는 사람들이라면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을 가입을 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사실상 이름만 다르고 용도는 다 비슷하니까, 뭐 특별함을 예상하진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LH 행복주택 청약통장
국민임대주택

사실 바쁜 직장인들이나 스펙 쌓기에 열중하는 사람들은 이런 거 하나하나 챙기기가 어렵습니다. 사실상 복지제도, 국가정책제도에서 멀어질 수밖에 없는 것이겠죠.

실제로도 이러한 기회들은 직접 찾아가는 사람들, 적극적인 사람들에게 기회가 돌아옵니다. 어쨌거나, 이런 정보들은 매일매일 꼼꼼하게 체크를 해야 하고 직접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야 하는 것이겠지요.

기회는 스스로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청년들은 결혼 예정이 있다면 신혼 희망타운을 노려보시고, 그게 아니라면 임대주택을 지향하시는 게 맞는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의외에 부동산 관련 정보도 많고 「매입임대」 또는 「전세임대」 등의 내용을 고지하고 있습니다. 상가나, 토지, 분양주택 등의 내용들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분양정보는 꼭 살펴보도록 하고, 청약가이드를 보시면서 조건을 충족시키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의 경우에는 2017년 영구임대주택 예비입주자를 모집 중인데, 조회수가 무려 6만이 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있다는 이야기고, 위치는 자곡로입니다.

천안의 경우에는 아산, 탕정, 병천 등의 공고가 올라왔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에는 현재로써는 천안에서 자리를 잡다가 다시 강남에 올라갈 예정이기는 합니다. 여전히, 서울은, 저에게는 고향인 것 같습니다.

 

LH 행복주택(국민임대주택) 청약통장 - 청년 자금 확보하는 방법' title=

청년 자금 확보

개인적으로 누구나 어쩔 수 없는 고정지출, 이것도 현명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만,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통신비입니다. 많은 젊은이들, 청년들은 통신비에 굉장히 무지하고 또 둔감한데, 이 통신비가 상상 이상으로 많이 나옵니다.

휴대폰 구매 비용(할부인 경우에는 더) 뿐 아니라, 자취를 하는 경우에는 인터넷 비용도 고려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하면서 나오는 전기세 까지도 고려를 해야 하죠. TV를 시청한다면 분명 종합 패키지로 신청을 했을 거라고 예상이 되는데, 가족 결합 상품인 경우라고 할지라도 솔직히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일시적인 지출이 아니라, 고정지출에 있어서는 천 원이라도 민감하게 생각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고정지출을 아끼기 위해서는 많은 분석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때론 동사무소에 전화를 해보거나 나의 통신사 상담사에게 최대한 적극적으로 문의한 다음에 해결을 해야 하는 거고, 두 번째로는 보통 월세의 경우에는 최대한 줄여나가는 것도 좋은데, 월세는 관리비와 함께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라서 거주형태에 따라서 고려하지 못한 실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월세를 아끼려고 하다가, 난방이 잘 안 되는 집이어서 난방비가 굉장히 많이 나왔던 적이 있습니다. 오히려 신축이 훨씬 살기 좋고 난방비 등을 훨씬 아낄 수 있는 여건이 되었던 것이죠.

그리고 거주공간과 통신비를 분석했다면, 그다음은 식비와 생활비입니다. 생활비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돈의 여유에 따라 사용하시면 되고 돈을 아끼고자 한다면 불필요한 지출은 없애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 입지 않는 옷을 구매한다거나, 꼭 필요하지 않은 물건 등을 구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출의 경우에는 꼭 필요한 경우(사업자금)가 아니라면 받지 않도록 합시다. 저도 경험을 해봤기 때문에, 대출의 늪을 탈출하는 것은 굉장히 쉽지 않습니다. 금액이 크고 이자율이 높을수록 망하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식주 [衣食住] + 통신비까지 줄였다면 얼추 많은 것들을 줄여나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고정지출이 생기기 때문에 고정지출이 0에 수렴할 때까지 계속해서 알아보아야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어쩔 수 없이 내야 하는 아파트 관리비를 줄일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만, 그러기 위해서는 이사를 해야만 합니다. 아파트가 아닌 빌라 같은 곳으로요.

위와 같은 취지대로 소비를 줄이고, 고정지출을 줄였다면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을 최대한 확보,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쉽게 말하지만, 그 과정은 매우 복잡하고 오랜 시간이 걸리는 일입니다. 성공하시길 빌겠습니다.

제 경우에도 참 여러모로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지금은 그 과정이 매우 즐겁고 행복하지만, 많은 사람들에겐 귀찮고 괴로운 일이라는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반드시 노력해야만 하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