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소스보기 코드로 만들어진 그림, 아스키 아트 코드변환 사이트

Web Tool

웹 소스보기 코드로 만들어진 그림, 아스키 아트 코드변환 사이트

아스키 아트

웹 사이트 내에서 개발자 들이라면 페이지 소스 보기를 자주 사용해서 페이지의 구성을 분석하고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이버 포털사이트 뿐만 아니라, 개인 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나의 사이트 혹은 나의 프로젝트보다 훌륭한 작업물을 보기만 해도 많은 공부가 될 수 있습니다. 또는 나의 사이트를 소스보기를 해서 내 사이트의 문제점을 파악하거나 SEO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소스보기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소스보기를 하면 맨 상단에 코드로 그림이 그려진 것을 '아스키 아트'라고 부릅니다. 이 아스키 아트를 먼저 시작한 곳은 일본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일본사람들은 아기자기한 것을 좋아하고 세밀한 것을 잘하다보니, 이런 식의 멋진 구성도 한 것처럼 보입니다. 일본에서도 여러 개발자나 디자이너들이 저작권 이슈를 피하기 위해서 이런 멋진 코드와 문자를 표현해서 다양한 그림으로 표현을 했습니다.

현재에도 제 사이트에 적용이 되어 있기 때문에 페이지 소스 보기(Ctrl + U)를 누르면 위의 아스키 아트가 적용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러한 아스키 아트는 직접 작업하면 시간도 오래걸리기 때문에, 매우 쉽게 아스키 아트로 변환시켜주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스키 아트 변환해주는 사이트

위의 사이트로 접속하면 사용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누구나 쉽게 아스키 아트를 내 사이트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아스키 아트를 티스토리워드프레스 등 HTML 편집이 가능한 곳에서는 누구나 쉽게 구현할 수 있어 사이트를 조금 더 개성있게 꾸밀 수 있게 됩니다. 이제부터 멋진 사이트로 변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