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2021. 7. 20. 15:41

숫자출력문 (1부터 100까지 숫자 출력하기)

공유하기

티스토리는 정말 어렵다. 이 어려운 티스토리를 더 어렵게 만드는 이유는 내 욕심 때문일 것이다. 매크로와 같은 것들이 무수하게 많다. 하지만, 한번 배워놓으면 너무나도 편리한 마법 같은 프로그래밍 문법들도 있고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조금만 이해하면 매우 편리하게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다. 가령, 내가 가장 많이 쓰는 구문 중 하나가 바로 반복 출력이다.

숫자를 나열하는 건데, 알다시피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게시글의 주소가 1부터 게시글 숫자대로 형성이 된다. 예를 들어 모든 게시글의 링크를 얻어야 한다고 할 때, 하나하나 1부터 현재 발행한 숫자만큼 쓰려면 시간도 걸리고 귀찮다. 게시글이 많은 사람은 더욱더 반복 작업을 해야 한다. 그럴 필요 없이 아래의 구문을 입력하고 숫자를 출력하면 아래의 문법대로 숫자가 나열된다. 코드 실행기를 통해서 웹에서도 실행이 가능하고 출력된 숫자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1부터 100까지 숫자 출력하기

<!--
#include <stdio.h>

int main()
{
    for (int i = 1; i <= 100; i++)    // 1부터 100까지 100번 반복
    {
        printf("%d\n", i);
    }

    return 0;
}
-->

또한 HTML 코드를 만질 때, 백업을 하지 않았다가 뭔가를 잘못 지워버려서 사이트 구조가 무너진다면 그야말로 난감하다. 그래서 비전공자는 되도록이면 HTML 편집을 하기 전에 백업을 하는 것을 추천하고, 자기가 수정한 행동을 미리미리 체크하면서 하나씩 알아가는 게 좋을 것이다.

이렇게 숫자 출력문을 통해서 매우 간편하게 숫자를 출력할 수 있다. 비전공자도 쉽게 이해하고 코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어도비 스튜디오와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보다 위의 웹으로 실행해볼 수 있는 코드 실행기가 더욱 가볍고 쉽게 느껴질지도 모른다. 나 역시 마찬가지였으니까, 의외에도 활용하기 편리한 문법들이 많이 있으므로 실생활 혹은 마케팅에 용이한 코드들도 한번 알아보도록 한다.

컬러 하이팅이라는 것은 웹코드를 보기 좋게 보여주는 것이다. 자체적으로 티스토리 내에 구문을 활용해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비전공자가 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부분도 있고 티스토리나 사이트가 무거워질 것을 염려하여 위와 같은 컬러 하이라이팅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곳에서 사용하는 것이 간편할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