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이슈키워드 사용 전후 비교 -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기법

이슈키워드
이슈키워드 사용 전후 비교 - 네이버블로그 마케팅 기법

이슈키워드를 활용하여 조회수 늘리는 방법

이슈키워드를 사용하여 글을 쓰는 것은 매우 쉽다. 그리고 이슈키워드를 활용하면 방문자부터 조회수까지 금방 올릴 수 있다.

하루에 이슈키워드 작업을 통해서 키워드 노출을 목적으로 하게 되면 하루 방문자 수가 만 명이 아니라 최대 10만 명까지도 이론적으로 가능하다. 문제는 이슈키워드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한다고 하더라도 당장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미비하다.

만약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하더라도 방문자가 많이 노출돼서 좋은 점보다 내가 원하는 키워드가 꾸준히 1페이지에 노출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맞다.

수익형 블로그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적어도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방문자보다는 글의 퀄리티와 트랙백, 페이지뷰, 체류시간 등을 고려해야 함이 옳다.

 

1. 방문자가 많다고 해서 특별히 이득이 되는 것은 많지 않다.

그렇지만, 처음에 어느 정도 게시글이 많지 않은 상태에서 이슈키워드를 노리는 것은 나쁘지 않은 방법인데, 그 이유는 블로그 자체에 지수를 높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이슈키워드를 통해서 노출을 시키게 되면 일단은 새로운 방문자가 계속해서 유입이 될 것이고 결과적으로 지수에 도움이 되어 훗날에 상위 노출을 시키고자 하는 키워드도 결과적으로 노출이 잘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개인 블로거와 혹은 업체, 지역이나 상품, 서비스를 홍보하고자 하는 블로그의 경우에는 무엇이 옳은 걸까 생각해본다면 답은 쉽게 나온다.

개인 블로거라면 이슈키워드를 활용해서 많은 방문자를 확보하고 영향력을 키우는 방법, 그리고 소소한 애드포스트 수익 정도가 있겠다. 다만, 개인이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상위 노출 개념의 광고제의가 와야만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상업적인 키워드를 위주로 꾸준히 노출을 시키는 것이 결국 중요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블로그를 키운 상태에서는 이슈키워드를 쓴다고 하더라도 결과적으로 많은 수익을 올리기에는 한계가 있다.

 

2. 네이버 블로그의 한계

방문자가 많아서 좋은 플랫폼은 역시 구글 애드센스가 가능한 블로그나 사이트가 유리하다. 광고 배너 클릭수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이슈키워드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이점은 한계가 명확하기 때문에 이슈키워드를 통해서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 것은 가능하지만, 차라리 전문성과 블로그의 성향이 분명한 카테고리 하나를 키우는 것이 장기적으로 볼 때는 올바른 선택이 될 수 있다.

다만, 건 바이 건이나 배포 위주의 작업을 하게 될 경우에는 다양한 카테고리를 사용할 수밖에 없게 되므로 만약 특정 카테고리나 전문적인 블로그를 키우는 것이 아니라면 적절하게 이슈키워드를 통한 새로운 방문자 유입과 조회수, 체류시간을 늘리는 방법을 사용하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