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Korean English Japanese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추가 - 연동 사이트 목록

공유하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사이트를 추가할 때, 사이트 추가 필드에 사이트를 추가하면 되는데, 만약 본인의 사이트 혹은 플랫폼이 https를 지원할 경우 https로 추가하면 되고, 그렇지 않으면 http로 추가하면 된다.

사이트 추가 후에 FTP로의 접속이 가능할 경우 HTML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고,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HTML 태그(meta)를 추가하여 소유를 확인할 수 있다. 구글 콘솔과 다르게 네이버 웹마스터에서는 하나의 주소만 입력을 하면 된다. 만약 다른 도메인을 소유하고 있다면 301 리다이렉션을 통해서 적용이 가능하다. 웹사이트의 노출 기준은 웹사이트의 이용도와 사용자 선호도, 검색어와의 연관성을 기준으로 결정되며, 이를 통해 자동으로 노출된다.

사이트를 추가하기 전에 아래와 같은 것들을 미리 점검하고 추가하면 된다.

1. 사이트 제목, 사이트 설명, Open Graph 제목, Open Graph 설명

검색 결과 내 사이트 또는 웹문서 영역에 노출될 제목 및 설명이 어떻게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robots.txt, 로봇 메타 태그

검색 수집 허용, 제한 웹 페이지에 대한 설정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사이트맵, RSS

사이트맵과 RSS를 제출하셨다면 신규/수정/삭제된 사이트, 웹페이지 정보를 검색 로봇이 보다 꼼꼼히 수집합니다.

4. 모바일 사용성

모바일 환경에서도 사이트를 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개발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웹페이지 생산

검색 로봇이 수집한 사이트 내의 문서 및 링크 규모를 측정한 결과입니다.

6. 사이트 평판

사이트와 웹 페이지가 링크된 규모와 링크한 사이트들의 품질을 참고하여 측정한 결과입니다.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