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소람한방병원 홈페이지형 블로그디자인 제작

Project/Design portfolio
2020. 5. 8. 06:44

소람한방병원 홈페이지형 블로그디자인 제작

소람한방병원 홈페이지형 블로그디자인 제작과정과 컨셉

최근에 매일 디자인 작업을 하고 있는 것 같은데, 포트폴리오 올리는 것이 뭔가 손에 잘 안잡히는 느낌이네요. 그래서 생각없이 이렇게라도 글을 써서 포트폴리오를 일단 쌓아놓고 나중에 한 번에 수정하던가 해야할 것 같습니다. 소람한방병원 블로그 디자인 작업을 했으며, 배경이미지로 소람한방병원 건물 이미지를 사용하기를 원하셔서 건물 이미지를 적용했습니다.

건물 이미지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건물 빌딩이 높이가 있다보니까 세로 길이를 어느정도 늘려서 건물 배경의 이미지를 돋보이게 해야할 것 같더라고요. 이미지 자료나 텍스트가 많지 않다보니까 여백이나 공간을 채워야하는데, 포인트 컬러를 줘야하는 부분이나 아무리 배경을 오버레이 하여 블랙 바탕을 살짝 깔고 하얀색 텍스트로 하더라도 디자인 오브젝트 요소를 모두 하얀색으로 적용해버리면 심심하기 때문에 블랙에서 투명도를 조절하거나 그레이톤을 줘서 각 오브젝트를 조금 더 입체감있게 표현했습니다.

 

디자인 블로그에 올라오는 내용과는 다르게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포트폴리오를 올리게 될 것 같고, 새벽에 작업하면서 들었던 생각이나 에러사항, 어떤 부분에서 왜 이렇게 디자인을 했는지 등을 주저리 떠들면서 설명하게 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블로그라고 할지라도 넓은 범주로는 웹사이트이기 때문에 웹사이트적인 요소를 추가해야할 것 같고 유튜브 썸네일이나 블로그 컨텐츠 썸네일과는 다르게 단순히 돋보이기보다는 각 요소의 기능에 맞는 UI/UX를 고려해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일 작업하면서 항상 부족함을 깨닫고 어떻게 하면 좋을지 깨달음의 연속이 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목업에 적용한 소람한방병원 블로그디자인 전체화면>

목업으로 적용한 이미지

확실히 이렇게 목업으로 올려놓으면 더 예뻐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목업 배치도 조금 고민을 해봐야 겠습니다. 워낙 다양한 목업파일들도 있고, 나중에 시간과 실력이 되면 직접 목업파일을 만들어서 제가 원하는 이미지 구성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료 정리하는 것이 시간도 많이 걸리고 또 자료들을 작업에 적용하기까지 익숙해져야하는 시간이 있어서 매일 많은 고민을 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예전보다는 사이트 요소에 대해서 이해도도 많이 생겼고 어떤 요소들을 어떤 디자인으로 적용할 것인지, 그리고 다양한 텍스트 효과에 대해서도 고민을 많이 하게 되고 있어서 카드뉴스나 프레젠테이션, 유튜브 썸네일 등의 디자인 작업을 할 때도 전혀 다른 느낌으로 디자인 작업을 하고 있게 되었는데요. 최근에는 역시 타이포그래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서 방구석에서 디자인을 하더라도 많이 찾아보고 하면 조금은 따라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직 포토샵보다는 일러스트가 더 편한데, 일러스트의 모든 툴을 또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니까요. 공부가 많이 필요한 시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