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로지텍 G HUB 마우스 매크로 세팅 미세팁(TIP)

kit/Device Management
2020. 5. 17. 07:34

로지텍 G HUB 마우스 매크로 세팅 미세팁(TIP)

로지텍 G HUB 

로지텍 마우스를 오래 쓰는 사람은 로지텍 마우스의 다양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들도 관심이 많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해봤는데, 로지텍 마우스에는 매크로를 세팅할 수 있는 보조프로그램이 여러 있지만, 그 중에서 G HUB 라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상당히 유용합니다. 아주 미세한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UI/UX 차이가 있습니다.

G HUB는 훨씬 세련되고 직관적인 부분이 많이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G HUB 사용방법이 아니라 기본 세팅에서 명령/키/동작/매크로/시스템을 통해서 정말 다양한 기능들을 매크로 세팅을 할 수 있고, 그 중에서 매크로를 직접 입력하여 한 번의 클릭으로 내가 원하는 동작을 실행시킬 수 있는 매크로 기능에 중점을 둡니다.

 

여러가지 매크로를 만들 수가 있고, 이외에도 여러 매크로를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지만, 요즘에는 오토 클릭과 텍스트만 붙여넣는 단축키(Ctrl + Shift + A)만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토 클릭은 말 그대로 기본클릭(좌클릭)을 무한 반복하게 하는 매크로 세팅입니다. 아주 단순하고,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클릭과 클릭 사이의 지연값만 적당하게 세팅하고무한 반복을 하게 만들면 끝입니다.

이외에 매크로를 만들고 활용하는데 있어 시퀀스는 매우 좋은 알고리즘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에 매크로를 어떻게 트리커(발동)시키는 지, 그리고 어떻게 종료하는지에 대한 유형선택입니다. 반복 없음은 그냥 단순히 내가 원하는 매크로 세팅을 1회 실행합니다. 누르고 있는 동안은 마찬가지로 키를 누르고 있으면 지속적으로 반복합니다. 설정 및 해제는 ON/OFF처럼 매크로를 키고 끌 수 있습니다. 시퀀스는 연속적으로 매크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시퀀스를 잘 활용하면 예를 들어서 게임으로 치면 내가 원하는 단축키를 연속적으로 실행시키거나 A 매크로를 실행 시킨 후 B 매크로를 실행시킬 수 있고, 더욱 복잡한 알고리즘을 만들 수 있습니다. A를 두번 실행시킨 후 B를 실행시키고 또 C를 실행시킨 후 다시 B를 실행시킬 수도 있게합니다. 일종의 반복 구성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시퀀스 세팅방법은 누를 때, 누르고 있을 때, 손을 땔 때로 연속적으로 활용도 가능합니다. 게임에서 사용하면 아주 좋은데, 한번 누를 때는 어떤 액션을 취할 것인지, 그리고 누른 상태에서는 어떤 액션을 취하게 할 것인지, 그 다음에 마우스에서 손을 떼면 마지막으로 어떤 액션을 취하게 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소 복잡해서 많이 사용하는 것 같지는 않지만, 복잡한 문제를 해결해야할 때는 아주 좋습니다. 누를 때를 A, 누르고 있을 때를 B, 손을 뗄 때를 C로 구성해서 놀라운 매크로 세팅도 할 수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만약 마케팅을 위한 매크로를 만든다면 복잡한 기능을 매크로화 시킬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녹음되기 때문에 어떤 트리커(발동 및 액션)을 취하게 한 후 텍스트를 입력하게 만들 수 있고, 또한 키보드 명령어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즉, 마우스를 모니터 좌표값에 정확히 이동시킨 후에 텍스트로 입력하고, 엔터까지 클릭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변수값을 추가하고 반복 실행으로 돌려버리면 정말 유용한 매크로가 될 수 있습니다.

똑같은 물건을 구매해야 한다던가, 똑같은 글을 주기적으로 반복 작성해야한다던가 하는 것들을 아주 쉽게 풀어낼 수 있습니다. 매크로는 사실 누가 어떻게 만드느냐,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천차만별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