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프로그래밍 공부를 위한 사이트 PoiemaWeb(중급자용)

Web Design/Programming
2020. 7. 14. 15:23

프로그래밍 공부를 위한 사이트 PoiemaWeb(중급자용)

웹 프로그래밍 튜토리얼(Front-end Development Tutorial)

알만한 사람들은 모두 아는 유명한 사이트가 있다. PoiemaWeb이라는 사이트다. 개발자분께서 프로그래밍 공부를 위해 잘 정리해둔 사이트인데, 웹 프로그래밍 중 프런트엔드 개발자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해당 사이트를 이용해서 많은 공부를 할 수 있겠다. 참고로, 나 역시도 프런트 엔드 공부를 위해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 중 한 곳이다. 무엇보다도 웹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개념이 짜임새 있게 정리가 되어 있고, 전체적으로 커리큘럼이 잘 되어 있어서 매우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한다.

 

이런 식으로 커리큘럼이 잘 정리가 되어 있어서 전체적으로 어떻게 웹 프로그래밍이 굴러가는지 알 수 있다. 당연히 기본 중에 기본인 HTML과 CSS를 숙지해야 하고 그다음에 제이쿼리나 자바스크립트, Node.js 등 다양한 언어를 배우고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나 또한 여전히 개념이 부족하기에 이 사이트에서 개념을 숙지하고 반복적인 연습과 테스트를 통해서 데이터를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으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사이트를 자유롭게 만들고,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크나큰 장점이다. 요즘 같이 온라인이 더욱 강조되는 시대에는 웹사이트를 자유롭게 관리하고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은 직업으로 생각해도 매우 큰 장점이 될 것이다.

 

깃헙으로 블로그 만들기

또한, 해당 튜토리얼 사이트는 깃헙 블로그로 제작되어 있으며, 깃헙을 통해서 블로그를 제작하는 방법도 친절하게 안내가 되어 있다. 티스토리와 다르게 깃헙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블로그를 새롭게 제작해야 한다면 깃헙 블로그도 추천한다.

티스토리 블로그보다 어쩌면 너무도 자유로운 블로그가 바로 깃헙일 것이다. 개발자들의 블로그라 알려진 깃헙블로그를 통해서도 글을 작성할 수 있고 애드센스 광고도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글 쓰는 능력과 개발 능력까지 있는 사람이 마케팅 능력까지 있다면 깃헙으로 할 수 있는 것은 무궁무진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