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윈도우 10] 입력언어 전환 단축키 변경방법(입력 언어 시퀀스 할당하지 않음)

윈도우 10에서 가끔 나도 모르게 입력언어가 변경되어 다시 변경해줘야하는 귀찮은 일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개의 기본 설정 언어가 추가된 경우 입력 시퀀스(단축키)를 누르면 변경이 되는 것인데요. 이 입력 시퀀스를 할당하지 않고(단축키를 지정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수로 입력 언어가 변경되는 경우는 없어야겠죠.

윈도우 작업표시줄에서 우측 아이콘을 통해서 설정창을 열 수도 있지만, 제어판에서도 언어 설정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 언어를 추가할 수도 있어 다양한 언어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입력 언어 변경 단축키를 수정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맞춤법, 입력 및 키보드 설정을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이동하고 나면 하단 기타 키보드 설정에서 고급 키보드 설정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왔다면 이제 쉽게 입력 언어 단축키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바로 중간 부분에 위치한 입력 언어 바로 가기 키를 눌러주면 시퀀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키 시퀀스 변경을 클릭하여 기존에 할당되어 있는 왼쪽 Alt+Shift(L)키를 눌러서 입력 언어를 변경하는 방법에서 할당되지 않음(N)으로 변경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혹시라도 자판 배열 전환도 자주 실수로 변경된다면 같이 할당 된 단축키를 변경해주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타이핑을 하다보면 자동적으로 언어가 변경되어서 불편한 부분이었는데, 키 시퀀스 변경을 통해서 입력 언어 전환 단축키를 할당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