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Korean English Japanese

가비아 도메인 연장비용과 신규 쇼핑몰서비스

공유하기

가비아(Gabia)

최근에 가비아 도메인을 연장하면서 가비아 서비스를 둘러보게 되었다. 이전과는 달리 로그인 방법도 간단해지고 소셜 로그인도 가능해서 더욱 보안에 안심할 수 있게 되었다. 카카오나 네이버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다. 최근에 공통 비밀번호를 바꾸면서 새롭게 익혀야 되는 비밀번호가 있지만, 소셜 로그인이 가능하면 카카오톡 계정으로도 쉽게 로그인을 할 수 있다.

호스팅 같은 경우에는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이용해본 적이 있는데, 생각보다 만족도가 높았다. 워드프레스는 매우 멋진 블로그 플랫폼이고 추후에도 워드프레스 사이트 운영을 하고 싶은 생각이 있기 때문에 도메인과 호스팅 비용을 적절하게 계산해서 추후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해볼 예정이다.

가비아 도메인
최근 가비아 도메인 결제이력

가비아 도메인 관리

내 경우 여러 도메인이 있는데, 최근에는 낙장 도메인 입찰도 생각 중이기 때문에 도메인에 대해 더 신경을 쓰게 되었다. 도메인 기간 만기일이 도래하면 어느 정도 유예기간을 주고, 예약 알림 문자와 메일이 온다.

그렇기 때문에 만기가 될 때마다 도메인 연장을 해줘도 좋지만, 자칫 신경을 못쓰게 되면 도메인이 만기되어 권한이 없어지고 누군가 내 도메인을 가져갈 수 있기 때문에 차라리 도메인을 오래도록 연장하기로 했다. 가격이 다소 부담될 수 있지만, 계약기간이 길어지면 그만큼 할인도 되기 때문에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비아 쇼핑몰 서비스
가비아 쇼핑몰 서비스

가비아 호스팅 / 쇼핑몰 서비스

또한, 가비아에서는 쇼핑몰도 쉽게 만들 수 있다. 물론, 유료서비스로 무료로 시작할 수는 있어도 기능 제한이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는다. 무료로 사용하게 되면 용량 제한, 도메인 연결 등이 제한을 받고 기본적으로 광고 표시가 붙기 때문이다. 다만, 간단한 소개 페이지로 활용할 정도라면 크게 나쁘지는 않다.

최근에는 블로그 플랫폼에서도 쉽게 웹사이트 제작이 가능한데, 도메인만 구입하게 되면 일반 사이트와 큰 차이가 없으므로 호스팅 비용이 부담되는 경우에는 블로그가 낫다. 다만, 이후 쇼핑몰처럼 운영할 때는 PG 연동 등 결제 시스템 등 관리 페이지가 필수적이므로 결국 유료 사이트를 운영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일반 홈페이지와 쇼핑몰은 다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샵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결국 '몰'을 제작해야 한다.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