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2021. 10. 20. 17:02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다크모드 설정방법

공유하기
반응형

컴퓨터로 일을 많이 하는 사람이라면 다크모드의 중요성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잘 알 것이다. 밤이나 새벽에 일을 할 때 다크모드를 해야만 눈의 피로를 줄이고 오래 일을 할 수 있다. 오래 일을 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이는 꾸준히 집중력을 유지하고 오랫동안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그러한 것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자사의 프로그램에 다크모드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다소 부족하게 느껴지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워드나 파워포인트, 엑셀과 같은 문서작업 프로그램에서도 다크모드로 실행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는 다크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이다.

위와 같이 윈도우의 시스템 설정에서도 야간 모드를 지원하고 있으며, 작업표시줄이나 문서 바탕화면 등의 색상을 어둡게 변경한다면 기본적으로 눈의 피로도를 크게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인지하고 작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이제는 스마트폰이나 구글 검색에서도 다크모드를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 다크모드는 앞으로 필수적으로 추가되어야 할 기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 다크모드 설정방법

바로 위의 화면이 엑셀에서 다크모드를 설정한 환경의 모습이다. 기본적으로 엑셀의 색상은 사라지고, 어두운 회색으로 색상을 변경했다. 다만, 하얀색 문서 배경부분의 경우에는 별도로 다크모드로 지정되지 않기 때문에 작업할 때 어둡게 작업을 하고 싶다면, 별도로 문서 배경의 색상을 어둡게 지정해야만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다크모드는 2016 버전부터 지원하기 때문에 그 이전의 버전에서는 적용할 수 없다.

 

오피스 테마 설정

설정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엑셀에서 계정탭 오피스 테마를 어두운 회색으로 설정하는 것이다. 다른 색상으로 변경은 불가능하며, 어두운 회색이 최선입니다. 이렇게 회색으로 설정하게 되면 다른 워드나 파워포인트와 같이 마이크로소포트 오피스 제품군에 모두 동일한 설정이 적용됩니다.

조금이라도 눈의 피로를 줄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제 경우에는 위의 색사만 있으나, 2016 이후의 최선 버전에서는 색상형이나 시스템 설정 사용을 통해서 조금 더 어두운 색상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2016 이후의 버전에서는 검정색상이 있기 때문에 더욱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0
  • 이 글엔 댓글이 아직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