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윈도우 11 설치 TPM 2.0 우회 설치 방법

기본적으로 윈도우 11 설치는 무료로 제공하지만, 최소 사양 조건이 충족되어야만 합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내용 말고 윈도우 11 설치에서는 TPM 2.0을 요구합니다. 따라서, 바이오스 모델에서 TPM 2.0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설치가 어렵습니다. 이것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기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PC 상태를 검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11 설치 PC 상태 검사 프로그램(PC Health Check)

 

윈도우 11 설치 PC 상태 검사 프로그램(PC Health Check)

윈도우 11을 설치하기 위한 최소 사양은 아래와 같다. 시스템 요구 사항다음은 PC에 Windows 11을 설치하기 위한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입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는 디바이스에는 Windo

creativestudio.kr

위의 글을 통해 윈도우 11 설치의 최소 사양 조건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만 기본적으로 윈도우 11 설치가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을 통과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윈도우 11 설치시 TPM(1.2 / 2.0) 등을 요구하기 때문에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윈도우 11 다운로드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1

 

Windows 11 다운로드

Windows 11 다운로드 Windows 11 미디어를 설치하거나 만들기 위한 옵션은 아래 3가지입니다. 각 옵션을 확인하여 가장 적합한 옵션을 결정하세요. Windows 10에서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Windows 업데이트

www.microsoft.com

 

1. 일반적인 윈도우 11 설치 과정

윈도우 11를 설치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위의 설치파일을 내려받아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TPM 우회 설치 방법은 위의 설치방법을 그대로 가져가지 않고, 윈도우 11 ISO를 내려받아 부팅 디스크를 만듭니다. 그 다음에 우회 설정을 하기 위한 레지스트리 파일을 설치합니다.

 

bypass.reg
0.00MB

우회 설치를 하기 위해서 위의 레지스트리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2. 레지스트리(BYPASS)를 통한 윈도우 11 TPM 우회 설치 방법

TPM 2.0의 조건을 충족하지 않는다면 설치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 TPM이 검색되지 않고 다른 방법을 통해서도 TPM 조건을 충족시킬 수 없다면 위와 같이 우회 방식을 통해 윈도우 11를 설치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Windows 11 설치 미디어 만들기

새 PC나 중고 PC에서 Windows 11을 다시 설치하거나 새로 설치하려는 경우 이 옵션을 사용하여 미디어 생성 도구를 다운로드하여 부팅 가능한 USB 또는 DVD를 만듭니다.

설치미디어를 통해 부팅디스크를 만듭니다.

 

MediaCreationToolW11를 통해 부팅디스크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정상적으로 설치가 진행된다면 위와 같습니다.

별도의 USB가 있다면 부팅디스크로 만들어 나중에 백업 등에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고, 이것이 귀찮다면 디스크 이미지(ISO)를 실행해서 윈도우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간편하게 설치하기 위해 디스크 이미지(ISO)를 선택했습니다.

 

위와 같이 디스크 이미지 파일이 생성되었습니다. 이제 압축을 풀고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캡쳐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생각보다 부팅디스크를 만드는 과정에서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여유로운 상황에서 작업을 진행해주세요.

 

디스크 이미지(ISO) 압축 파일을 해제하면 위와 같이 파일이 생성되고, 설치파일(Setup.exe)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를 진행할 때, 언어를 설정할 수 있는데 제 경우에는 해외에 거주하기 때문에 거주지에 맞는 언어를 선택했습니다.

설치를 진행하기 전에 위에서 내려받은 레지스트리 파일을 한 폴더에 넣고, 그 다음에 USB를 통해 부팅 디스크를 만들어야 합니다. 즉, 부팅디스크로 설치를 진행했을 때, 정상적으로 윈도우 11 설치가 가능합니다.

 

1. 윈도우 11 부팅디스크 만드는 방법

USB를 부팅디스크로 만들 때는 위와 같이 USB를 포맷해야 합니다. 파일 시스템 파일은 exFAT(기본값)으로 해도 무방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USB의 경우에는 57.3GB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 부팅디스크를 만들기에 넉넉한 공간입니다.

언어설정을 하고 다음을 누른 다음에 USB 부팅 디스크에 윈도우 파일을 설치합니다. 그 다음에 레지스트리를 넣고 부팅디스크를 실행시킨 다음, 윈도우 11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윈도우 설치 환경 개선에 참여 부분은 체크하지 않아도 되지만, 조금이라도 개선되길 바라기 때문에 체크했습니다.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LOCAL_MACHINE\SYSTEM\Setup\LabConfig]
"BypassTPMCheck"=dword:00000001
"BypassSecureBootCheck"=dword:00000001
"BypassRAMCheck"=dword:00000001
"BypassStorageCheck"=dword:00000001
"BypassCPUCheck"=dword:00000001

레지스트리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보면 TPM, SecureBootCheck, RAMCheck, StorageCheck, CPUCheck 등에 대한 내용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파일을 부팅디스크 안에 복사해서 붙여넣습니다.

이제 마지막 과정이 남았습니다. 부팅디스크를 통해 윈도우 11를 설치합니다. 이제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서 USB로 부팅디스크를 실행합니다. 그 다음 설치할 운영 체제 선택에서 Shift + F10을 누릅니다. 그러면 명령 프롬프트(CMD)가 실행되며, regedit 라고 작성하고 엔터를 누르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됩니다.

그 다음 파일(F) - 가져오기(I)로 부팅디스크에 복사한 레지스트리를 클릭해서 열면 윈도우 11 설치 과정에서 TPM, CPU 등의 요구 사항을 우회할 수 있도록 설정이 추가됩니다. 이후 윈도우 11 설치를 하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윈도우 11 설치 완료

위의 과정에서 윈도우 11 부팅디스크를 만들고 윈도우를 다시 시작해서 바이오스에서 USB 부팅디스크를 통해서 윈도우 11로 부팅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위에 안내한 대로, 반드시 레지스트리를 가져오기를 해야만 윈도우 설치가 진행됩니다. 이 부분을 염두하시고 일반적인 윈도우 설치 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3. 윈도우 11 사용자 이름 및 폴더 경로

윈도우를 처음 설치할 때, 10과 그 이전버전에서도 마찬가지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경우, 로그인 아이디로 사용자 폴더가 생성됩니다. 그러나 오프라인 계정으로 이름 설정 및 로그인을 하게 될 경우에는 별도의 영문을 직접 지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글로도 사용자 폴더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폴더는 사람의 신분과 같이 한 번 설치할 때, 정확하게 지정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이후에 변경하게 되면 여러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기때문에 윈도우를 재설치할 때, 신중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윈도우를 설치할 때는 중요한 파일은 별도의 삭제나 포맷하지 않는 드라이브에 백업하시길 바랍니다.

 

Windows 11 소개 / 최소사양 / 출시 예정 / 새로운 기능

 

Windows 11 소개 / 최소사양 / 출시 예정 / 새로운 기능

Windows 11 소개 새로운 Windows 환경을 통해 좋아하는 사람과 사물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1.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 프로세서 2개 이상의 코어가 장착된 1GHz 이상의 호환되는 64비트 프로

creativestudi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