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3개월 운영 그래프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해당 블로그가 잘 성장하고 있는지, 자신의 게시물이 잘 노출이 되고 있고 인덱스가 누적되어 검색엔진에서 상위 노출이 되고 있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을 통해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3개월 동안에 노출되고 있는 수치입니다. 당연히 글을 계속해서 작성하고 있으니, 노출도와 클릭수가 올라갑니다.
유입되는 디바이스의 종류
아무리 모바일 시대라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컴퓨터나 마케팅 관련 게시글은 데스크톱의 유입률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가끔 모바일이나 태블릿도 보이곤 있습니다만, 데스크톱을 통한 유입이 가장 많습니다.
색인 옵션 - 적용 범위를 통한 오류 해결하기
웹사이트 혹은 티스토리를 운영하다보면 가끔 크롤링 오류 등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별한 문제가 없을 줄 알았는데, 계속해서 오류 하나가 남아있길래 곧바로 원인을 확인하고 수정을 해줬습니다. 이런 오류사항이 누적되거나 길어진다면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별로 좋지 않습니다.
'Marketing > Marketing colum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저품질 경험담, 탈출을 위한 노력 (0) | 2019.07.09 |
---|---|
네이버 저품질과 티스토리 저품질 비교 (1) | 2019.07.09 |
블로그 포스팅 글자수 적게 쓰면 누락될까? (0) | 2019.07.09 |
여행블로그를 접게 된 계기 (0) | 2019.07.07 |
검색 키워드 활용법 (0) | 2019.07.06 |
텍스트에서 동영상으로 변화하는 시대 (0) | 2019.07.06 |
쿠팡 파트너스 수익 하락 원인 (0) | 2019.06.30 |
검색엔진이 특별한 블로그로 인식하게 되는 경험 (0) | 2019.0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