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우타이테라고 하면 쉽게 일본 커버곡을 부르는 사람 또는 그러한 곡을 의미한다. 유튜브에서 우타이테 메들리나 플레이리스트(플리)를 검색하면 정말 많은 우타이테 곡들이 있다. 한국사람이면서 일본 우타이테 곡을 부르는 유튜버들도 꽤 많고 동시에 한국과 일본에서 인기가 많은데, 그 중에 내가 가장 좋아하는 우타이테 유튜버 중 한명을 고른다고 하면 다즈비가 빠질 수 없다.
다즈비(Dazbee, ダズビー)
샌드박스 소속이며, 한국의 뮤직 크리에이터이자 정식 가수로 데뷔했다. 그러나, 내 경우에는 대부분 얼굴보다는 유튜브에서 부른 곡들을 듣고 팬이 된 경우이지만, 외모도 상당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후로 인기는 급상승해 많은 팬과 구독자를 확보했다.
다즈비의 곡들 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곡은 히로인이다. 겨울의 쓸쓸한 감정이 잘 담겨있는 듯 하다.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마음이 떨리는 목소리에 담겨 원망스러우면서도 체념하는 감정을 느낄 수 있다.
부엉이 (フクロウ~フクロウが知らせる客が来たと~) /다즈비 COVER
크리스마스 송 (クリスマスソング) /ダズビ ー 가사/독음/듣기
뿐만 아니라, 다른 곡들도 상당히 좋은데··· 히로인 뿐만 아니라 타바코(담배)도 매우 애절한 느낌이 좋아서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다즈비의 곡이다. 직접 라이브는 들어본 적이 없으나, 만약 일본에서 거주하고 활동하고 있다면 운이 좋은 날에 라이브를 들어볼 수 있는 기회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앞으로도 다즈비의 좋은 곡들을 많이 들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음색이 참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배울 점이 많은 사람이자 동시에 멋진 사람이라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