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친구들이 휴림로봇을 산다.

친구들이 휴림로봇을 산다. 왜 사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미 화성을 향해 가고 있는 휴림로봇을 산다. 휴림 로봇은 로봇 관련 종목이다. 휴림로봇이 상승한 재료에 대해 나는 여전히 의문을 품지만, 언론에서는 '인공지능 자율주행 로봇'이 앞으로 부각될 것이라 한다.

여기서, 인공지능 자율주행 로봇이란 무엇일까. 말 그대로 인공지능과 최첨단 기술을 통해 물류, 유통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될 가능성이 크다. 스스로 이동하고 산업활동에 이바지하는 로봇이다.

 

휴림로봇의 자율 이동로봇 테트라(TETRA-DSV)

그리고 휴림로봇에 대한 수요는 대기업들의 수요를 반영한다. 최근 인건비 상승과 원자재 상승으로 인해 공장 운영비용을 줄이고자 점점 그 자리를 로봇이 대체하고 있다. 휴림로봇이 개발한 TETRA-DSV는 물류 전문 로봇 모델로 복잡한 환경에서 정밀 주행이 가능하다.

이 로봇은 삼성물류나 쿠팡 등 물류 기업들이 선호할 뿐만 아니라, 쇼핑몰, 물류창고, 도서관 등에서도 활용이 가능하고 화재현장에서도 자동 소화장치를 탑재한 무인 화재 진압용 로봇으로 활약해 화재 초동대처에 사용되기도 한다.

여전히 휴림로봇을 좋아하지만, 이번 급등주는 어딘가 굉장히 신기한 느낌이 든다. 

 

휴림로봇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 솔직히, 이렇게 빠르게 상승하는 종목은 투자하지 않는 것이 내 원칙이지만, 거래량이 심상치 않다. 누가 저렇게 많은 주식을 매수한 걸까. 휴림로봇의 모멘텀을 기대하더라도 최근의 상승세는 분명 다른 이유가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휴림로봇은 앞으로도 계속 주시해야 할 종목일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