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Korean English Japanese

정묘일주(丁卯日柱) : 섹시하고 매력적인 사람

공유하기
반응형
사주풀이를 하면서 혹은 사주 공부를 하면서 다양한 일주를 분석하고 사람의 성격이나 형태, 취미, 관심사 등을 바라보게 된다. 모든 일주를 공식처럼 외우면 좋겠지만, 일주를 먼저 보고 사람의 모습을 바라볼 때 그 사람이 어떤 느낌의 사람인가를 살펴보게 되는데, 정묘일주의 사람들을 볼 때는 사람 자체가 참 '매력적이다.'라는 느낌을 받았다.

정묘일주(丁卯日柱)

정묘일주(丁卯日柱)

그것은 어떤 아우라분위기보다는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본질적인 매력, 그리고 그것이 외부로 발산되는 표현력 등이 정묘 일주의 특징이라는 것이다. 즉, 잘 꾸미면서도 센스 있는 말투와 개성을 가진 사람들이 바로 정묘일주와 같은 사람들인데, 그래서 그런지 그런 사람들을 좋아하는 마음을 가지고 바라보는 주변 사람들이 많다고 할 수 있겠다.

재능과 인기, 미모를 모두 겸비한 사람이라 마치 연예인을 보는 듯 한 느낌을 받았다. 이런 사람들이 바로 정묘일주다. 정묘일주는 기본적으로 일지 편인이기 때문에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 현대에서는 이러한 전문가들을 동경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다른 사람들의 롤모델이 되는 경우도 많다.

 

1. 정묘일주의 성격

그러다보니, 사람들을 홀리는 듯한 말투매력을 뿜어내는데, 그것이 의도적으로 그랬다기보다는 자기도 모르는 새에 매력을 흘리고 다니는 그런 모습마저 비춰진다. 그래서 이성적이기보다는 감성적인 측면이 더 강하고 특히 풍부한 감수성으로 인해 사람을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 하겠다.

2. 정묘일주의 외모

사주만 보고서 사람을 판단해서는 안되겠지만, 기본적으로 정묘일주 남녀 모두 수려한 외모를 지녔다. 혹은 어떤 능력을 갖추고 있는 경우가 많아 외부에서 보면 마치 뭔가 '있어보이는' 느낌을 받을 때가 많다는 것이다. 그러나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는 법, 의도치않게 다른 사람들과 엮이거나 원치 않는 관계에 놓이는 경우가 있다는 것이다.

때론 너무 감정적인 느낌마저 들어서 실속이 없거나 안정감이 떨어지는 모습마저 보여질 수 있다.

정묘일주의 사람들은 수려한 외모 뒤에 예민한 감수성을 지니고 있어 상처받는 일이 많을 수 있고, 일적으로는 성공하나 대인관계나 인간관계에 고민이 많은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겠다.

주변의 이성이 많지만, 인생의 동반자를 만나는 운이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고 보는 것이다.

 

정묘일주(丁卯日柱)

3. 정묘일주의 예술성과 감각

이렇게 타고난 매력이 많다보니 예술적으로도 두각을 내뽐는 경우가 많다. 다른 사람에게 보여져야만 비로소 세상에서 빛나는 많은 예술작품들이 바로 정묘일주의 매우 특별한 힘이라고 생각되는데, 사람을 끄는 매력이 있어 이런 점이 강점으로 작용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누군가가 비춰주지 않아도 스스로 빛나는 별과 같은 느낌이 바로 정묘일주다. 다른 사람들이 가까이 다가가기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멀리서 보면 참 반짝반짝 빛나는 것이 바로 정묘일주의 매력이 아닐까 생각된다.

 

반응형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