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Korean English Japanese

구글 크롬 다크모드 설정 방법

공유하기

구글 크롬에서 다크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방법이고 또 다른 하나는 구글 실험 설정에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방법이다. 확장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굳이 추천하지 않는 이유가 구글 크롬의 상단 바나 탭 부분에만 다크모드가 적용될 뿐 콘텐츠 부분에는 적용되지 않기 때문이다.

다크모드를 설정한다는 것의 의미는 야간이나 새벽에 눈의 피로도를 줄이기 위함인데, 오히려 주변은 어두운데 콘텐츠 부분이 다크모드로 설정되지 않는다면 크게 의미가 없다고 생각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해당 내용에서는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한 방법은 제외하고 구글 크롬에서 직접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언급하고자 한다.

 

구글 크롬 콘텐츠 영역 다크모드 설정

구글 크롬의 경우에는 다크모드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숨겨놓고 있다. 즉, 실험 기능을 별도로 끄고 킬 수 있는데, chrome://flags를 주소창에 입력하면 다양한 실험 기능을 활성화시킬 수 있다.

예를 들면, Google에서 이미지 검색 기능과 같이 구글이 업데이트되면서 Google 렌즈로 바뀌어서 해당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에겐 상당한 불편함을 초래했다. 이처럼 실험 기능을 잘 살펴보고 자신에게 맞게 웹브라우저 세팅을 하는 방법을 권장한다.

※ 같은 엔진인 네이버웨일 역시도 위와 같이 실험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1. 구글 크롬에서 chrome://flags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표시된 부분이 나온다.

다크모드를 설정할 것이기 때문에 Dark로 검색하고 이용 가능한 실험 중 Auto Dark Mode for Web Contents를 찾을 수 있다. 기본 설정은 Default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를 Enabled로 변경하고 구글 크롬을 다시 시작하면 다크모드가 설정된다.

 

2. 위와 같이 Enabled로 변경하고 Relaunch를 클릭해서 구글 크롬을 재시작한다.

 

 

3. 재시작하고 나면 정상적으로 콘텐츠 영역까지 다크모드가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네이버 웨일보다 안정성이 떨어지고 자연스러운 다크모드 설정이 안 되는 경우가 많다. 이런 부분에 있어서 오히려 네이버 웨일의 다양한 기능이 구글 크롬보다 상당 부분 앞선다.

확장 프로그램을 많이 설치하게 되면 웹브라우저 속도가 상당히 느려지기 때문에 추천하는 방식이 아니다. 만약 다크모드를 자주 활용하게 된다면 네이버 웨일을 추천한다. 구글 크롬의 경우에는 매번 위와 같이 다시 시작을 해야하기 때문에 상당히 불편할 수밖에 없다는 점을 참고해야 한다.

 

같이보기

 

구글크롬 다크모드 확장프로그램 'Dark Mode On Chrome'

구글크롬 다크모드(Dark Mode On Chrome) 한번의 버튼 클릭, 크롬 확장 기능으로 모든 웹 사이트에 대해 어두운 모드를 켜고 색을 어두운 색으로 변경하여 눈을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크롬 확

creativestudio.kr

 

구글 크롬과 네이버 웨일 웹 브라우저

웹 브라우저 내가 사용하고 있는 웹브라우저는 메인이 네이버 웨일이며, 구글 크롬은 서브로 사용하고 있다. 기본 웹브라우저 창을 포함하여 시크릿 창까지 이용한다면 총 4계의 계정을 동시에

creativestudio.kr

 

모니터 화면 밝기조절 프로그램(추천/권장) : Twinkle Tray

Twinkle Tray: Brightness Slider for Windows 10 지금까지 찾아보고 써본 프로그램 중에 최고의 모니터 화면 밝기 프로그램이라고 자부할 수 있는 매우 좋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입니다. 국내에서는 현재까

creativestudio.kr

 

네이버 웨일브라우저 다크모드 설정방법

아무래도 컴퓨터로 거의 대부분의 것들을 해결하는 나는 컴퓨터를 오래할 수 밖에 없는데, 컴퓨터를 오래하다보니 눈이 너무나 쉽게 피로를 느껴서 뭔가 방법을 찾으려고 했다. 나는 웹브라우

creativestudio.kr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