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Korean English Japanese

스프링보드 웹사이트(Digital Marketing Career Track)

공유하기

웹사이트 분석

스프링보드 title=

아이러니하게도 사이트 전체과 광고로 덮여있다.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이미지 내에 광고트래픽이 발생하고 있어서 광고차단 확장앱을 사용하면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사이트를 이용할 때는 광고차단 앱을 비활성화 한 후 사이트를 분석해야한다.

직업과 교육에 관련된 자료들을 정리하고 있다. 데이터 과학이나 인공지능, 디자인이나 분석 등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도 한다.

Structured to fit into your life.

사이트는 직관적이고 이미지가 화려하지 않으면서도 많은 내용을 써놨기 때문에 기본에 충실한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위와 같이 섹션 요소도 엄청 화려하지 않고 깔끔하게 정보를 담아냈다. 정갈한 느낌 그 자체다.

 

토글형태의 메뉴

위와 같이 토글 형식으로 깔끔하게 코드를 작성했고, 아래에 회색 선으로 별도의 문의사항에 대한 링크를 연동해놓았다. 그리고 작은 배너로 각 카테고리에 대한 부분을 꾸며주었다. 각 카테고리명은 글꼴 사이즈를 줄이면서 깔끔하게 작업했다.

 

스프링보드

대부분의 페이지의 요소들은 위와 같이 카드 인용글로 적어놓았기 때문에 한번에 여러 사람들의 의견들을 찾아볼 수 있었다. 멘토와 학생간의 지식공유의 장이라고 할 수 있겠다. 즉 Springboard의 서비스는 국내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겠으나, 대중적인 분야가 아니다보니 국내에서는 얼마나 Soft하게 서비스를 풀어가느냐에 따라서 전문성에 대한 신뢰도가 달라질 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관련 블로그 Springboard Blog

별도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 블로그 내에서 어떤 주제를 다루는지 살펴볼 수 있었다. 영문 폰트의 경우에는 화려하나, 가독성이 다소 떨어지는 편이지만 각 섹션별로 내용정리가 구분이 잘 되어 있었다. 데이터 분석, 데이터 과학, 디자인, 마케팅, 사이버보안, 머신런닝까지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교육주제라고 생각된다.

차세대 기술

전체적으로 사이트는 매우 가볍게 디자인이 되어 있다. 웹빌더는 워드프레스를 사용했다. 워드프레스 CMS는 위와 같이 간단한 회사소개 사이트를 만드는데 최적화가 되어있다. 다만, 국내에서는 쇼핑몰의 경우에는 CAFE24가 훨씬 활용범위가 높고 호환이 잘되어 있다는 점이 있기 때문에 각 사이트는 운영방식과 목적에 따라 다르게 구축될 수 있다.

워드프레스로 구축했지만, 테마도 직접 제작한 테마로 스프링보드라는 테마이름으로 폴더명이 저장되어 있다.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