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웹페이지 상세내용 구글 레퍼런스(UI / UX / CONCEPT)

구글 뮤직 웹페이지 부분이 매우 직관적이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레이아웃되어 있는 부분을 분석하고, 디자인을 할 때 어떤 부분을 참고하면 좋은지 생각해보기에 좋은 구글 레퍼런스 페이지입니다.

구글뮤직 메인페이지

일단 헤딩부분을 통해서 각 섹션별로 직관적으로 구분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별로 창의적으로 디자인 된 것 같지 않아보이지만, 굉장히 군더더기 없고 보기 좋으며, 디자인적으로도 손색이 없다고 느껴지는데요. 전체적으로 보면 3가지 톤으로 조합이 되어 있어 컬러톤이 복잡하지 않고, 폰트의 굵기도 적절하게 삽입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즉, 가독성에 특화되어 있어 매우 보기 좋은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도 많이 생각하는 부분이 어렵게 디자인을 한다고 해서 좋은 디자인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품의 정보를 전달해야하는 상황에서는 무엇보다 직관적인 디자인이 가장 우수하다고 느끼는데요. 또한,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도 받을 수 있었는데, 각 섹션 내에 삽입된 요소들의 비율과 레이아웃이 적절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섹션 내의 요소에서도 충분히 여백을 느낄 수 있고 부족해보이는 여백은 섹션과 섹션 사이의 공간을 주면서 요소들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원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