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효율적인 웹사이트 디자인] 화장품 브랜드 시예누(SIENU)

나는 이런 디자인 스타일의 웹사이트를 매우 효율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다고 표현한다. 전체적으로 분위기만으로 사이트의 완성도를 채웠다. 왼쪽 툴바 스타일의 메뉴형태와 메인 전체를 채우는 풀사이즈 메인슬라이드, 그리고 메인슬라이드에 적용된 텍스트와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고 우측 상단에는 검색 아이콘이 적용되었다.

S I E N U

시예누(SIENU)

메인 이미지도 매우 화려하며, 바로 하단에는 메인 상품의 이미지가 자리잡고 있다. 하이라이트 이미지와 함께 타이틀 텍스트, 그리고 서브 텍스트로 구성되어 있다. 화장품 관련 웹사이트 답게 화려하면서도 심플한 것이 매력적이다. 매우 간결하면서도 효율적인 디자인 방식이라고 얘기하고 싶다.

 

브랜드스토리 페이지(SIENU STORY)

이 부분도 각 섹션을 채우는 텍스트와 이미지로만 형성되어 있다. 컨셉만 정한다면 5분 내로도 제작할 수 있는 레이아웃 형태다. 모두 중앙 정렬로 되어 있고 각 섹션을 분리하였고 섹션 내에 텍스트와 버튼 형식, 배경은 고화질 이미지로 적용되어 있는 방식이다. 배경이미지와 색상으로 각 섹션을 구분할 수 있도록 하였고, 고급스러움을 잘 나타내었다.

또한 각 섹션은 앵커텍스트로 메뉴를 클릭하면 랜딩페이지처럼 그 부분으로 이동한다. 이동할 때는 바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어느정도 스크롤링을 적용하여 부드러운 스크롤이 되도록 하였다.

그 외의 페이지들도 비슷한 형식으로 제작되었음을 알 수 있다.

 

시예누 라운지(SIENU LOUNGE)

라운지 페이지도 이미지의 사이즈만 다를 뿐 블랙 배경 이미지에 각 요소별 이미지와 텍스트로 구성되어 있었다. 영문은 오스왈드를 사용하였고, 한글 폰트는 코펍돋움이다. 코펍 돋움을 이렇게 예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오랜만에 봤다.

한글 웹폰트로 코펍폰트를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겠다고 생각할 정도로 예쁘고 미려하게 사용되었다. 아모레퍼시픽의 제품 브랜드인 시예누는 잘 알지 못하는 화장품 브랜드지만, 처음 봤을 때도 매우 세련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그만큼 웹사이트 분위기가 아모레퍼시픽과 많이 닮았다고 생각된다.

시예누 홈페이지

이제는 누구나 웹사이트를 쉽게 만들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정보가 오픈되어 있다. 웹사이트를 이루는 것은 이미지와 텍스트, 그리고 각종 효과들이지만, 결국 중요한 것은 각 페이지를 통해서 어떤 정보를 담아내느냐가 중요할 것이다.

  • 사용 CMS : 아임웹(국내 CMS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