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로미오와 줄리엣의 도시, 이탈리아 베로나 에르베 광장(사랑의 도시)

Life Style/City
2020. 5. 12. 00:24

로미오와 줄리엣의 도시, 이탈리아 베로나 에르베 광장(사랑의 도시)

Verona, the city of love. On the ancient stones… Juliet’s steps An itinerary that follows Juliet’s steps.

 

로미오와 줄리엣의 도시

이탈리아 베네토주(州)에 있는 도시이자, 로미오와 줄리엣의 배경이 되는 곳이기도 하다. 예로부터 교통의 요지이자, 상업의 중심지로 발달한 곳이기도 하다. 이탈리아 북부 베네토주 아디제 강 유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통 미술품과 건축물, 공연예술 문화가 많이 남아 있어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주요 여행지로도 잘 알려져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1564년~1616년)의 작품 로미오와 줄리엣의 배경이 되는 도시로 예전부터 많은 관광객들을 매혹시킨 도시이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베로나의 두 신사, 말괄량이 길들이기의 배경이 되는 도시이기도 하다. 비긴어게인 3에서 박정현의 샹들리에 버스킹을 했던 곳이 바로 이곳 베로나의 에르베 광장이다.

베로나의 주요 관광 명소로는 줄리엣의 집, 포르타 레오니, 포르타 보르사리, 시뇨리 광장등이 있으며, 요새도시로 건축사적 가치가 인정되어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곳이기도 하다.

 


 

 

베로나 에르베 광장

베로나에 있는 광장인 에르베 광장은 농산물을 판매하는 시장의 중심광장이기도 하며, 에르베(Erbe)는 약초라는 의미를 가졌다. 광장의 이름은 대표 상품인 허브의 이름을 따온 곳이기도 하다. 그리고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한데, 이곳 광장 중심에서 매일 시장이 열리고 있으며, 길가에는 레스토랑이나 바, 카페 등의 야외 테이블이 있어 여유를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다.

이곳에서 무엇보다도 이탈리아 전통 에스프레소를 마시면서 건물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에르베 광장은 베로나 사람들이 만남의 중심지로 사용하고 있는 곳이기도 해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무엇보다도 베로나에서 맛집들이 즐비한 곳이다.

 

에르베 광장은 베로나 중심에 위치하며, 이곳에서 날개달린 사자상도 볼 수 있다. 시내의 중심지답게 교통편이 편하기 때문에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에도 용이하다. 로마시대때는 시민재판이나 정치집회를 했었던 공공광장으로 사용되기도 했다. 광장 가운데에는 14세기에 만들어진 베로나의 마돈나 분수대를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라 트라부나(La Tribuna)라는 대리석으로 만든 건축물이나, 코스타 문(Arco della Costa) 등 예술적인 건축물들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베로나에 방문하게 된다면 많은 예술품들과 건축물들을 마음껏 구경하고, 이곳에서 커피가 맛있기로 유명한 카페 보느사리(Caffe Borsari)에 방문해보면 더욱 완벽한 여행이 될 것이다.

 

Watercolor Painting


Study for Detail of the Piazza delle Erbe, Vero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