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일러스터를 위한 CLIP STUDIO(클립스튜디오) 만화 제작 전문 소프트웨어

kit/Device Management
2020. 5. 19. 00:14

일러스터를 위한 CLIP STUDIO(클립스튜디오) 만화 제작 전문 소프트웨어

 

이 영상 하나만으로 드로잉을 즐겨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이상적인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 가격도 어도비 사의 제품보다 훨씬 저렴하고 영구라이센스라서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는 제품이기도 하다. 이렇게 손과 펜만으로도 그림을 그릴 수 있어서 사실 생각해보면 왜 미술학원에서 비싼 물감과 종이로 연습을 시키는지 잘 모를 정도로, 아무래도 디지털 아트이다보니까 장기적으로 생각해보면 훨씬 경제적이다.

CLIP STUDIO

사고 싶다. 가격은 그렇게 비싸지 않다. 하지만, 문제는 이 정도를 담을만한 아이패드 또는 좋은 타블렛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아이패드로 그리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타블렛이 낫지 않을까 싶다.

 

해상도의 상관없이 예쁜 선을 그릴 수 있는 벡터형식. 확대/축소를 하더라도 선의 선명도가 변하지 않으며, 선을 그린 후에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 페인팅 작업영상

어디까지나 그림을 그리는 툴이고 이걸로 만화를 그리든, 캐릭터를 그리든, 유튜브 채널아트를 그리든 캐릭터를 그리든 뭘 그리든간에 자유입니다. 만화를 주로 그리는 소프트웨어라고 해서 이것만 그려야한다는 보장도 없죠. 그리고 그림을 잘그린다고 해서 모든 느낌의 그림을 그릴 수는 없으니, 그림을 그리다보면 사람 성격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그래도 손그림이라도 잘 그리면 되는 것으로 생각했지만, 조금 살다보니까 장비빨, 템빨, 결코 무시 못하더라고요. 실제로 좋은 장비와 아이템이 있으면 보스도 때려잡는 것이 현실인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그림을 그려본 경험이 있다면 이 프로그램과 타블렛이나 아이패드 같은 장비가 있고 툴이 조금만 익숙해져도 훌륭한 작품들을 많이 그릴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초보분들도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이 툴을 통해서 다양한 작업들을 진행하실 수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가 너무 대중화가 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또 잘 알고 있지만 클립 스튜디오로도 다양한 디자인 작업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면 더 멋진 작품들을 많이 만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부가장비(타블릿 등)을 어떤 것을 구매해야할지 고민된다면 해당 영상을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무조건 첫 구매는 신티크 22로 가는 것이 가장 제대로 그릴 수 있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후 아이패드 하나 정도 구매하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장인은 장인탓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최소한 평균 이상은 좋은 장비를 이미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죠.

 

참고영상

다음 기기관련 글에는 신티크 언박싱을 하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