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홈택스 인쇄가 안될 때 해결방법

kit/Device Management
2020. 6. 16. 10:57

홈택스 인쇄가 안될 때 해결방법

홈택스에서는 구글 크롬이나 네이버 웨일 등 크로미움 기반 엔진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호환 문제로 IE에서밖에 안됐지만, 지금은 크롬이라도 문제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쇄도 마찬가집니다. 요즘은 거의 구글 크롬 또는 네이버 웨일을 사용하고 가끔 익스플로러 엣지나 파이어폭스, 비발디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보는데요. IE만 아니라면 호환성 문제 때문에 인쇄가 안될 가능성은 적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약 호환성 문제때문에 인쇄가 안된다면 IE로 접속하여 인쇄를 실행하셔야합니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 홈택스 인쇄가 안되는 문제점은 보고서 및 인쇄용 프로그램 때문에 그렇습니다.

 

홈택스 인쇄가 안될 때 해결방법

아래의 조치방법을 참고하여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윈도우버전에 따라 클립소프트 렉스퍼트 사용여부 확인
※ 윈도우 버전 확인 방법 : 바탕화면에서 '컴퓨터'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속성 > Windows 버전 확인
[윈도우버전 7인 경우] 시작버튼을 클릭 후, 검색창에 msconfig 입력하여 엔터하고 시작프로그램 탭에서 클립소프트 렉스퍼트를 체크
[윈도우버전 10인 경우] 작업표시줄에서 오른쪽마우스 클릭하여 작업관리자 시작을 클릭하고 클립소프트 렉스퍼트를 사용함으로 변경

② 인터넷창을 모두 종료한 후 [제어판→프로그램제거]로 접속
③ Rexpert30 Print로 시작되는 프로그램과 Rexpert30 Viewer로 시작되는 프로그램을 제거
④ 홈택스로 접속하여 하단에 [통합설치프로그램]에서 보고서(REXPERT) 설치
※ 조치 후에도 동일한 오류가 발생한다면 PC내 설치된 보안, 백신 프로그램에서 클립소프트 파일을 예외처리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방법은 홈택스 홈페이지 자료실 551번 참고

이럴 때는 간단하게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 한 후, 홈택스에 다시 접속하면 재설치가 진행됩니다. 이후 정상적으로 홈택스에서 인쇄가 가능해집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

윈도우에서 프로그램 제거 제어판으로 이동하여 위의 파일을 삭제하세요. 윈도우 10 기준으로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검색에서 찾아서 실행하시면 파일삭제가 가능합니다. 이 방법으로 안된다면, 구글 크롬 또는 네이버 웨일의 옵션에서 호환성 보기 체크를 하거나 홈택스 사이트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웨일의 경우

네이버 웨일의 경우에는 브라우저 옵션에서 플러그인 호환 모드에서 플러그인 호환 모드 사용하기를 체크하시면 홈택스 뿐만 아니라 금융기관 사이트, 공공기관 사이트 등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자동으로 호환체크가 안된다면 아래 항목에 있는 자동 전환 사이트에 홈택스 사이트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거의 대부분 홈택스 인쇄문제는 위의 경우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