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광고용어] CPC란 무엇인가?

CPC : 1회 클릭당 지불하는 광고비용

CPC(Cost Per Click)[각주:1]은 말 그대로 클릭 당 비용이라는 의미다. 클릭을 할 때마다, 비용이 발생하는 광고 형태를 의미할 수 있다. CPC는 일종의 키워드 광고로 유저가 검색한 결과에 따라 유사한 내용의 광고주의 광고 배너 또는 링크를 함께 노출시킨다. 클릭만 하면 비용이 청구되기 때문에, 경쟁사 등에서 악의적으로 프로그램 등을 이용해 부정클릭을 유도해 예상치 못한 고비용의 광고비를 지불할 위험도 있다.

CPC(Cost Per Click)

구글애드센스의 경우에도 대표적인 CPC 광고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내가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의 구글 애드센스 배너광고를 누군가가 클릭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때, 평균 클릭 횟수에 맞게 수익을 얻기 때문에 평균으로 나눠 클릭 당 비용을 산출할 수 있다. 광고비용은 노출 횟수와는 상관없이 클릭을 할 때만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효율적인 광고 방법이 될 수 있다.

  1. 1회 클릭당 지불하는 광고비용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