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회 노출당 수익(RPM)이란?
1,000회 노출당 수익(RPM)은 1,000회 노출이 발생할 때 예상되는 수입을 나타냅니다. RPM은 실제로 발생한 수입이 아니며,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 노출 또는 검색이 발생한 횟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계산식: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
45,000회의 광고 노출에서 180달러의 수입이 예상되면 광고 RPM은 4달러가 됩니다(180/45,000 * 1000).
RPM은 광고 프로그램에서 널리 사용되는 수치로 여러 채널 간 수익을 비교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검색 클릭률(CTR)이란?
검색 클릭률(CTR)은 광고에서 발생한 클릭수를 보고된 검색 횟수로 나눈 값입니다.
검색 CTR = 클릭수 / 검색 횟수
예를 들어, 1,000회 검색에서 클릭이 7회 발생했다면 검색 CTR은 0.7%가 됩니다.
CTR이 높으면 광고와 목록이 사용자에게 유용하며 원하는 정보와 관련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CTR은 광고 순위의 구성요소인 키워드의 예상 CTR에도 영향을 줍니다.
CTR을 사용하여 실적이 우수한 광고, 목록, 키워드와 개선이 필요한 광고, 목록, 키워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 목록이 서로 밀접하게 관련되고 비즈니스와의 관련성이 높을수록 사용자가 키워드 문구로 검색한 후 광고나 목록을 클릭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Marketing > Marketing colum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글 복붙 포스팅 잘못 알려진 내용과 주의할 점 (4) | 2021.07.08 |
---|---|
싸이월드 오픈 앞두고 또 연기, 벌써 두 번째 서비스 연기 - 싸이클럽(CYCLUB) (0) | 2021.07.06 |
대출 보험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 - 저품질과 검색누락에 대한 오해 (0) | 2021.07.02 |
구글애드센스 티스토리 초보자 가이드 (0) | 2021.06.17 |
[광고용어] CPC란 무엇인가? (0) | 2021.05.18 |
너, 혹시 싸이하니? 싸이월드 5월 말 출시 기대 (0) | 2021.04.29 |
알집을 설치하면 사용자 몰래 '알딜'도 함께 설치 (0) | 2021.03.24 |
버디버디 부활 예정 - 일정은 언제? (0) | 2021.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