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가비아 도메인 포워딩(고정 포워딩/유동 포워딩) - 만기도메인 활용방법

가비아 도메인 포워딩(고정 포워딩/유동 포워딩)

기본적으로 도메인을 활용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포워딩일 것이다. 포워딩이란, 내가 원하는 주소로 이동시켜줄 수 있는 기능이다. 포워딩의 기본적인 개념은 고객(나)이 도메인을 취득하면 내가 원하는 편리한 도메인 주소로 이동시켜줄 수 있다. 그렇다면, 고정 포워딩과 유동 포워딩에 대해서 가볍게 이해하고 설정하면 더 좋을 것입니다.

  • 고정 포워딩은 쉽게 말하면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은 되었는데, 내가 설정한 주소는 그대로 노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 유동 포워딩은 말 그대로 (A) 도메인에서 (B) 도메인으로 이동하는 것을 말합니다.

1. 가비아 도메인 포워딩 서비스

가비아 도메인 포워딩
가비아 도메인 포워딩

이러한 도메인 활용은 가비아에서 쉽게 설정할 수 있으며, 고정 포워딩 / 유동 포워딩 방식 중에서 한 개만 설정해서 활용할 수 있다. 연결 주소를 입력하고, 유입시키고자 하는 검색 키워드와 함께 접속 통계를 통해 해당 도메인을 통해서 접속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다.

2. 고정 포워딩과 유동 포워딩의 차이점

일반적으로 고정 포워딩은 주소가 변경되지 않고 입력한 도메인명을 그대로 유지하기 때문에 새로운 도메인으로 이사를 가거나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기존 도메인으로 다시 돌아갈 때는 고정 포워딩이 아니라 유동 포워딩을 활용한다. 고정 포워딩은 frameset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타이틀 제목 및 검색 키워드 설정이 가능하다.

<frameset rows="100%,*"  border="0" frameborder="0" framespacing="0">
    <frame name="noframe" src="forwarding URL"></frame>
    <noframes>
        <body>
            <p>이 페이지는 프레임을 사용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브라우저는 프레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p>
        </body>
    </noframes>
</frameset>

유동 포워딩은 리디렉션 방식으로 사용하며, 서로 다른 사이트라면 포워딩 기능을 활용하지 않고 메타 태그를 설정하는 것만으로도 쉽게 유동 포워딩을 사용할 수 있다.

<meta http-equiv="Refresh" content="1; URL=http://forwarding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