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2021. 9. 2. 10:21

티스토리 ads.txt 파일 문제가 해결됐습니다.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티스토리를 사용하는 블로그의 ads.txt 파일 문제가 해결됐습니다. 기존 계획보다 다소 늦어진 점 양해바랍니다.

※ ads.txt 파일 문제 해결 완료일
- 2021년 8월 25일

※ 주요 내용
- 기본 도메인 주소(***.tistory.com)를 사용 중인 모든 블로그에서 ads.txt 파일 문제가 해결됐습니다.
- 2차 도메인(개인 도메인)을 사용 중인 블로그 중 '루트도메인으로 티스토리에 등록한 블로그'도 해결 완료됐습니다.
- 티스토리에 등록한 주소가 루트도메인인지 확인하는 방법

※ 루트도메인이 아닌 주소로 티스토리에 등록한 경우

2차 도메인을 사용 중인 블로그 중 'www.abc.com'이나 'abc.xyz.com'과 같이 루트도메인이 아닌 주소로 티스토리에 등록해 사용 중인 블로그는 블로그 주인이 직접 '루트도메인/ads.txt'의 파일 경로를 만들고, 루트 디렉토리에 'ads.txt 파일'을 등록해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ads.txt 크롤러(정보 수집 봇)는 루트도메인을 기준으로만 동작하기 때문에 티스토리에서 직접 도와드리기 어렵습니다.

※ 참고
-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ads.txt 파일 문제 경고 문구가 사라졌는지 확인해 주시고, 기본 도메인/루트도메인 임에도 해결이 안 된 경우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문제 해결과 함께 광고 미노출이 발생하지 않도록 작업했습니다. 혹시 애드센스 광고가 보이지 않는 것은 일시적인 현상이거나 계정, 사이트 등록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원인은 구글 애드센스에 문의하는 것이 더욱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묵묵히 기다려 주신 점 감사합니다.

ads.txt 파일 문제가 해결됐습니다.

오랜 시간 기다려왔던 문제가 드디어 해결됐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라면 사실상 해결방법이 없었던 이 문제가 티스토리 내에서 자체적으로 해결됐습니다. 이제 인증된 광고들이 노출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단순히 구글 광고의 퍼포먼스가 상승할 뿐만 아니라 웹페이지의 신뢰도가 올라갑니다.

공식 디지털 판매자 또는 ads.txt는 승인받은 것으로 확인된 판매자(예: 애드센스)를 통해서만 디지털 광고 인벤토리가 판매될 수 있게 해주는 IAB Tech Lab 솔루션입니다. ads.txt 파일을 직접 만들면 사이트에서 광고를 판매할 수 있는 판매자를 더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가짜 인벤토리가 광고주에게 판매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ads.txt 파일을 사용할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ads.txt 파일은 구매자가 가짜 인벤토리를 식별할 수 있게 도와주어 가짜 인벤토리에 광고비가 지출되지 않도록 해 주므로 광고주의 수익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