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비트코인 단타 분봉 5분봉·30분봉·1시간봉

반응형

비트코인 선물 단타세팅

저마다 트레이딩 방식은 단타가 맞을 수도 있고 장타가 맞을 수도 있을 것이다.

내 경우에는 장타보다는 단타가 더 잘맞고, 또 재밌게 할 수 있다. 그래서 주로 단타를 위주로 하는데, 장타의 경우에는 선물로 하지않고 현물로만 한다. 따라서, 비트코인 선물을 처음 접한다면 차트를 어떻게 세팅하는지 알아보고, 각 분봉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살펴보자.

바이낸스 레퍼럴 배너

 

1. 선물 차트 5분봉 차트

예를 들면, 5분봉 차트는 단타 진입을 하기 위해 가장 많이 쓰이는 차트다. 단, 5분봉 차트만 보고 들어간다면 전체 흐름을 몰라 낭패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5분봉 차트에서 완벽한 진입 시기라고 생각해도 생각보다 더 빠지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비트코인 단타 분봉 5분봉

 

2. 선물 차트 30분봉 차트

단타 트레이딩을 하더라도 5분봉과 30분봉을 번갈아 확인해보는 것이 좋은데, 5분봉으로 진입 타이밍을 잡았다고 하더라도 30분봉을 통해 현재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짧게 익절하는 전략을 사용할 것인지 아니면 이익을 크게 가져가기 위해 홀딩을 할 것인지를 선택하는 것이다.

비트코인 단타 분봉 30분봉 차트

 

3. 선물 차트 1시간봉 차트

1시간 봉 역시도 매우 중요한 요소일 수 밖에 없다. 장기추세는 혹시 모를 물릴 경우를 대비해 조금이라도 확률을 높여주는 좋은 지표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익을 크게 가져가기 위해 홀딩을 하는 등의 전략을 세울 수 있을 것이다.

비트코인 단타 분봉 1시간봉

개인적으로는 위의 3가지 시간을 설정하고 1분봉은 크게 참고하지 않는다. 1일 봉 같은 경우에는 스윙으로 시간을 길게 가져갈 때 활용한다. 비트코인의 경우, 특히 선물의 경우에는 단기적인 변동성이 매우 크므로 청산의 위험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항상 명심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