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2022. 6. 2. 01:57

수가 많은 사주 : 임수(壬水), 계수(癸水), 해수(亥水), 자수(子水)

공유하기

수가 많은 사주

수가 많은 사주는 물이 많은 사주와 같다. 사주 원국에서 수가 많다는 것은 3개 이상일 때, 그 세력이 강해진다고 할 수 있는데 수의 물상을 생각해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물은 바다가 되기도 하고, 안개가 되기도 하고 보슬비가 되어 내리기도 한다.

또한 밤을 의미하기도 하고 검은색을 의미한다고 한다. 그만큼, 음양에서는 음기를 의미하는 바가 크다. 임수나 계수나 해수 또는 자수까지 각각 의미하는 바는 조금씩 다를 수 있으나, 수가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공통적인 특징이 있다.

임수(壬水), 계수(癸水), 해수(亥水), 자수(子水)

사실 조금만 찾아봐도 수가 가진 성질, 명리학에서 의미하는 수의 역할과 물상, 음기의 힘 등을 풀어낸 내용들은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물은 정처 없이 흐르니 역마가 있다고 볼 수 있고 해외살이를 하는 경우나 여행을 취미로 드는 등 물의 특징을 잘 나타내고 있다.

 

가. 정신력의 작용

그래서 사주 원국에 물이 너무 많으면 예민해지거나 음기의 영향이 커지니 정신적으로 참 쉽지 않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또한, 물이 많은 사람들은 대체로 사람을 좋아하는 경우가 많고 분위기에 잘 휩쓸리는 모습도 보여준다. 이처럼, 물은 다루기 어렵지만, 어떤 그릇에 담느냐에 따라 그 형태도 달라지므로 재능과 총명함은 헤아릴 수 없다고도 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사람이 계속해서 이 세상을 떠돌게 되면 아무리 마음이 강한 사람이라도 흔들리기 마련이다. 어디 한 곳에 정착하기 힘들고 계속해서 떠도는 인생을 살게 되니 주변 사람들과의 인연이 깊을 리가 없다. 그리고 거대한 물의 흐름을 막지 못해 스스로를 어려운 상황으로 빠지게 만들기도 한다.

 

나. 연애운에 유리하고 결혼운에 불리함

수가 많은 사주는 연애운이 좋다고 볼 수 있는데, 이는 성욕이 발달하고 성적으로 활동적일 수 있다고 볼 수 있는데, 동시에 배우자운, 결혼운은 불리한 경우가 많았다. 그리고 수가 발달한 사람들 대부분은 주색을 즐기는 경우가 많았으니, 토가 많은 사주가 볼 때는 참 제어가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곤 한다.

물이 많으면 흙을 진흙탕으로 만들거나 휩쓸어버리지만, 반대로 흙이야말로 물을 제방 하고 적절한 때에 쓰임을 만들 수 있는 것 역시 흙의 역할이라 생각이 된다. 그래서 나무를 심기 전에, 단단한 흙이 있어야 하듯이 수가 많은 사람에게도 자신의 마음과 몸을 잡아줄 흙의 존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다. 학업운에 유리하나 재물운에 불리함

수 기운이 강하면 공부도 잘하고 학업운도 좋다고 볼 수 있겠으나, 재물운에 불리하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웃기지 않은가, 수는 돈을 의미하기도 한다지만, 돈을 벌어도 모아둘 창고가 없으니 모두 사라져 버리는 것이다. 따라서, 수가 강한 사람들, 수가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 부동산과 같이 안정적인 자산을 구축시키기 위해선 반드시 흙의 존재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무토와 같은 거대한 바위로 물의 흐름을 막을 수도 있고, 미토와 같은 뜨거운 여름의 갈라진 땅으로 방대한 물을 흡수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렇게 되면 미토는 비옥한 땅으로 변하고 물과 서로 융화하게 되는 매우 좋은 상황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이다.

 

라. 융통성

물의 기운이 강하면 사람이 유연해진다. 물이란, 흐름에 따라서 그리고 그릇에 따라서 얼마든지 변할 수 있다. 그 쓰임 역시도 쉽게 변할 수 있어 그러한 사람을 보면 속을 알 수 없다는 느낌을 받는다. 하지만, 수가 많은 사람도 본인에게 끊임없이 물음표를 던지는 존재가 되니 스스로가 괴롭지 않을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사람에게는 매력적으로 보여 인기가 많은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겠다. 이처럼, 음양에서의 수의 기운은 그 특징이 두드러지며, 기본적으로 사주 원국에 수가 많다면 그러한 공통점들이 잘 드러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