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젤 라이프그라피 서초(ABOUT LIFETEL)
서울 서초구 서초동 1593-13 외 6필지
일을 위한 공간이면서 동시에 최소한의 주거까지 가능한 오피스텔의 등장은 획기적인 ‘사건’이었습니다. 등장과 동시에 시티라이프의 상징이 되었으니까요. 하지만 이제 세상은 변했고 사람들은 더이상 일하는 공간을 집으로 여기지 않습니다.
단순히 잠만 자는 곳도 원하지 않지요.
집은 삶을 위한 장소, 그러니까 자신의 삶을 고스란히 반영하는 장소로서의 공간이 되었습니다. 거주자의 수준 높은 삶의 방식과 흐름에 따른 변화를 고스란히 담아낼 수 있는 집, 지젤 라이프그라피는 바로 그 ‘집’을 시티라이프의 새로운 기준으로 제시합니다.
오피스텔의 시대에 종언을 고하고 라이프텔의 시대를 여는 이유입니다.
BIOPHILIC DESIGN LIFE
웅장한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8m 높이의 아치와 조화로움이 느껴지는 세련된 조경 디자인의 공개 공지, 자연 속에서 취하는 휴식을 경험할 수 있는 1층 로비, 2층의 컨셉트가 다른 두 개의 아트리움과 옥상 정원까지 라이프그라피의 모든 공간에서 바이오필릭 디자인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HIGH-END STANDARD
지금의 라이프 스타일에는 기본 구성인 집과 더불어 다양한 공간이 요구됩니다. 서로 다른 컨셉트의 루프탑 가든과 두 개의 아트리움, 라이브러리를 겸하는 로비 공간은 다양한 세대 구성원의 니즈를 충족시킵니다. 20m 길이의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숲속의 다이닝을 컨셉트로 한 180여 석의 대규모 베이커리 카페는 입주민의 삶을 보다 간편하고 윤택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누려야 할 것들을 누릴 수 있어야 하이엔드 라이프라고 할 수 있습니다.
EFFICIENT LIFETEL SPACE & DETAIL FOR REAL LIFE
효율을 극대화한 공간이 라이프텔의 시대를 증명합니다. 입주민의 삶의 흐름에 맞춘 다양한 평면 구성 및 활용성은 집다운 집을 느끼게 할 수 있는 마감재와 함께 럭셔리 라이프를 만들어 냅니다.
LIFEGARPHY SEOCHO
고급 주거단지 지역으로 변화중인 서초의 중심 입지
399실의 대단지 프리미엄, 바이오필릭 컨셉이 일관되게 적용된 공용 공간, 고급 아파트형 평면과 풍부한 수납공간의 여유로움. 대출 규제를 최대한 피해 자금 조달의 부담을 줄이고, 취득세, 보유세 중과 미적용 등 세금혜택에, 주택수 미포함 조건까지 유리하게 받을 수 있는 스마트한 조건으로 서초의 새로운 럭셔리 주거 라이프를 소유할 기회를 먼저 가지세요
1985-2021
1985년에 시작된 오피스텔의 챕터를 닫고 두 번째 챕터를 엽니다. 삶의 시대에 맞춘라이프그라피는 지금의 삶의 방식과 태도를 담아내는새로운 주거용 하이엔드 라이프텔Lifetel의 이름입니다.
399 Units
지하 6층, 지상 22층 규모의 2개 타워는 규모로 압도하며 서울 서초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입니다. 이 규모를 채운 399개의 유닛과 커뮤니티 시설 역시 라이프텔의 표준을 제시하는 공간이 됩니다.
2 & 2
라이프그라피 유닛 설계의 중심은 ‘2room 3bay’. 거주자가 좀 더 효율적이고 쾌적하게 실내 생활을 누릴수 있도록 고려했습니다. 일부 세대에는 2개의 화장실을 마련해서 3~4인 가족도 불편함이 없도록 했습니다.
12m & 20m
로비에는 12m 높이의 아트월과 아트월 아래로는 천창을 통해 빛과 개방감을 얻을 수 있는 20m 길이의 실내수영장이 존재합니다.
2 Rooftop gardens
두 개의 타워 상단에는 각각 루프톱 가든을 설치했습니다. 숲을 재현한 조경 사이로 아트 조형물과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 그리고 프라이빗 가든으로 구성했습니다.
Drop off zone
1층 로비와는 별도로 지하층에 마련한 로비 공간은 출차를 기다리는 짧은 시간도 쾌적하고 유의미한 시간이 되도록 공간을 꾸몄습니다.
2 TOWERS · 399 UNITS · 22 FLOORS
입지환경 - 강남의 새 고급 주거벨트, 서초
서울의 서초는 라이프그라피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주거조건을 갖췄습니다. 우면산과 서리풀공원, 신세계백화점과 국립중앙도서관, 강남성모병원과 예술의전당 등 삶을 윤택하게 해주는 자연과 문화, 상업 공간을 품고 있으니까요. 여기에 구 정보사 부지의 개발, 양재 AI 혁신 지구 조성, 주변의 대규모 재건축 단지 등은 이곳의 투자 가치에 확신을 더해주는 근거가 됩니다.
세대정보(UNIT)
A TYPE
2WAY PLUS UNIT.
퍼블릭 존과 프라이빗 존을 명료하게 나누고 짧은 동선으로 효율을 높인 공간, 스타일리시한 싱글라이프에 최적화된 유닛.
현관의 동선을 짧게 줄이고 공간의 효율을 높였습니다. 서브룸과 주방, 그리고 마스터룸으로의 동선을 모아 복도로 기능한 것은 공간설계의 아이디어입니다. 넉넉한 주방 수납을 겸하는 L자형 주방은 거실과 연동해서 풍성한 쿠킹라이프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공간은 크게 둘로 나뉩니다. 서브룸과 주방 그리고 거실이 하나이고 다른 하나는 세탁과 욕실, 수납과 침실로 구성됩니다.
선명하게 구분된 기능은 공간의 정리와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서브룸은 서재나 취미공간으로 사용하기에 충분할 만큼 널찍합니다. 독립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고자 원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유닛입니다.
총 105실
- 전용면적 56.42m² (17.07py)
- 계약면적 107.16m² (32.41py)
A_-1_ TYPE
총 42실
- 전용면적 56.42m² (17.07py)
- 계약면적 107.16m² (32.41py)
B TYPE
LIFE CHANGEABLE UNIT.
간결하게 정리된 마스터룸과 프라이빗 존, 거실과 연계된 매력적인 서브룸, 두 개의 방과 두 개의 화장실로 다채로운 주거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는 2룸 3베이의 라이프 체인저블 유닛.
거주자의 라이프스타일은 드러내되 생활감은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현시대가 추구하는 ‘집’의 미덕입니다. 현관 진입 시 마주하게 되는 벽은 거실 끝까지 이어지면서 그 너머의 프라이빗 존을 명확하게 구분합니다. 현관 복도에 작은 공용욕실을 배치하고, 마스터룸에는 드레스룸과 전용 화장실을 연계함으로써 완벽한 프라이빗 존을 형성하였습니다. 현관 복도를 따라
들어오면 보이는 거실 공간은 개방감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탁 트인 주방과 거실을 아일랜드 식탁으로 구분하고, 넉넉한 크기의 서브룸과 거실 사이에는 슬라이딩 유리 도어를 두어 라이프스타일의 전시가 가능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편안한 톤온톤 컬러의 마감재와 우드 소재의 주방가구는 거주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도록 합니다.
총 147실
- 전용면적 59.83m² (18.10py)
- 계약면적 113.56m² (34.35py)
C TYPE
LIFE LAYERING UNIT.
두 개의 방과 두 개의 화장실, 균형 있는 공간 구성으로 겹겹이 변화하는 라이프 사이클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된 유닛.
시간의 흐름에 따라 삶은 여러 겹의 모습을 갖게 됩니다. 구성원이 늘어나거나 성장함에 따라 공간은 변화할 수 있어야 합니다. 넉넉한 크기의 두 개의 방과 두 개의 욕실은 거주자의 니즈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각 방에 배치된 수납장과 전용 욕실은 두 명 이상의 구성원으로 하여금 독립적인 생활이 가능하도록 동선을 보장합니다.
개방감 있게 펼쳐진 거실 양쪽의 통창은 코너 세대만 가질 수 있는 장점입니다.
총 21실
- 전용면적 69.51m² (21.03py)
- 계약면적 132.07m² (39.95py)
D TYPE
MODERN & UNIQUE UNIT.
가구디자인 관점으로 접근한 주방시스템, 다른 유닛과 달리 별도로 마련한 의류 수납 동선이 생활감을 효과적으로 차단한 공간. 현대적이면서도 미니멀한 라이프스타일에 알맞은 2룸 3베이 유닛.
현관과 거실을 직선으로 연결해 채광과 환기 효율을 높인 유닛으로 중간에 ᄃ자로 배치한 주방은 문을 닫아 감출 수 있어서 미니멀한 공간 연출이 가능합니다. 아일랜드 작업대를 없애는 대신 톨장을 설치해 수납을 해결했습니다. 주방 설계는 서브룸과 별도로 마스터룸에 딸려 있는 드레스룸과 함께 거주자의 미니멀한 라이프스타일 디자인을 적극 돕습니다.
샤워룸과 화장실을 분리하면서 만들어진 탈의 공간과 밖으로 꺼낸 세면대 등은 호텔 인테리어를 연상시키는 모던한 방식입니다. 마스터룸과 서브룸이 떨어져 있는 다른 유닛과 달리 거실과 ‘알파룸’으로서의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두 방을 가깝게 배치한 것도 커플에서 아이가 있는 3인 가족으로의 라이프사이클 변화를 염두에 둔 디자인입니다.
총 84실
- 전용면적 56.16m² (16.99py)
- 계약면적 107.69m² (32.58py)
Lifegraphy Unit
라이프텔을 증명하는 공간 효율
EFFICIENT LIFETEL SPACE
라이프사이클에 맞추어 집은 변화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지젤 라이프그라피는 평면에 숨어있는 면적을 mm단위로 찾아내어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지젤 라이프그라피의 모든 유닛은 어떠한 삶의 흐름에서도 제대로 기능하는 생활 공간과 넉넉한 수납 공간을 제공합니다.
집다운 집을 위한 디테일
DETAIL FOR REAL LIFE
집이 가진 안락하고 편안한 느낌은 공간을 마감하는 소재와 색의 사용에 의해 결정됩니다. 지젤 라이프그라피는 고급스러움은 강조하면서도 생활에의 불편은 초래하지 않도록 마감재 선택에 신중을 기했습니다. 공간 컬러 역시 피로감을 주지 않는 편안한 색으로 구성했습니다.
커뮤니티 공간(LIFE IN LIFEGRAPHY)
일터와 집 사이가 아닌 라이프와 스타일 사이에 존재하는 라이프그라피에서의 삶
ROOFTOP LOUNGE ATHLETIC ROOFTOP
라이프그라피에는 휴식과 소셜 미팅을 겸할 수 있는 루프탑 라운지(Rooftop Lounge)와 가벼운 운동과 액티비티를 위한 애슬레틱 루프탑(Athletic Rooftop)의 서로 컨셉트가 다른 두 개의 루프탑이 존재합니다. 루프탑은 수영장과 피트니스 등의 커뮤니티 그라운드와 엘리베이터를 통해 다이렉트로 연결되어 전체가 통합된 기능을 수행하는 하나의 완성된 공간으로 작동할 것입니다.
ATRIUMS 2F MIND GRADEN & GARDEN LOUNGE
랜드마크가 되는 두 개의 거대한 타워 중간에 있는 2개의 아트리움은 오직 입주민을 위한 중정입니다.
이곳은 고즈넉한 자연을 눈으로 감상할 수 있는 마인드 가든과 가벼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가든 라운지, 이렇게 두 가지 컨셉트의 공간으로 꾸몄습니다.
LOBBY 1F GATE LIBRARY
라이프그라피의 로비에서는 실내로 끌어들인 자연을 통해 자연에서 취하는 휴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한쪽 벽면은 책으로 채워 라이브러리의 기능도 겸합니다. 로비 안쪽의 중정에는 깊고 고즈넉한 숲의 모습을 담은 시즌 월(Season Wall)을 설치해,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풍요로운 자연의 기운을 느낄 수 있습니다.
PUBLC SPACE ARCH GALLERY
라이프그라피 바깥의 공개 공지에 마련한 정원은 입주민이 처음 라이프텔과 만나는 곳입니다. 8m 높이의 아치가 자아내는 웅장한 분위기가 세련된 식재의 조경 디자인과 조화를 이룹니다. 매일 이곳을 드나드는 사람들이 도심 속 휴식을 얻을 수 있는 환대의 공간입니다.
WELLNESS ZONE B1F
스트레스와 피로로 굳어진 몸을 릴랙스 시키고 다시 운동으로 힘을 불어넣는 시간은 윤택한 삶을 위한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피트니스와 요가, 그리고 골프 연습 공간이 마련된 라이프그라피의 웰니스 존에서 자신만의 진정한 웰니스 라이프를 완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PEACEFUL POOL B1F
천창을 통한 자연광과 개방감이 인상적인 실내수영장(Peaceful Pool)은 웰니스 존과 함께 우아하고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라이프그라피의 핵심 커뮤니티 시설입니다. 운동시설로서 충분히 기능하는 20m 길이의 수영장 옆으로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선베드를 배치해 리조트 분위기도 느낄 수 있습니다.
BAKERY CAFE B1F
베이커리 카페는 180여 석의 대규모를 자랑하는 공간으로 숲속에서 즐기는 다이닝을 컨셉트로 디자인했습니다. 다양한 다이닝 서비스를 입주민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메뉴와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DROP OFF ZONE
흔히 떠올리는 삭막한 풍경의 주차장과 달리 라이프그라피의 드롭 오프 존은 주차를 하거나 차를 찾는 짧은 시간도 편안하게 대기할 수 있도록 만든 공간입니다. 입주자를 가볍게 환대하는 또 다른 로비의 기능을 합니다.
SEASONAL WAREHOUSE
크기나 형태로 인해 집안에 수납하기 애매한 물건들이 있습니다. 운동기구나 취미용품 혹은 두툼한 겨울 점퍼도 여기에 속합니다. 시즈널 웨어하우스는 이것들을 집 밖의 나만의 공간에 수납할 수 있도록 한 라이프그라피의 서비스입니다.
프리미엄 브랜드
- 라이프그라피에는 이런 브랜드가 함께 합니다.
GESSI
세면기와 수전 등 욕실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이탈리아 욕실전문 브랜드. ‘기술적인 수공예’를 컨셉트로 사용자가 욕실을 개인공간으로서 즐기고 웰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브랜드 가치로 삼습니다.
BULTHAUP
1949년에 설립된 독일 주방가구 브랜드로 기술적인 완벽함과 정교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의 고품격 주방 시스템으로 유명합니다. 주방가구 최초의 아일랜드 주방과 멀티펑셔널월(Multi functional wall)시스템을 적용한 주방 시스템을 생산합니다.
KOHLER
1873년에 시작된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주방&욕실 전문 브랜드. 창의적인 디자인과 꼼꼼한 디테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백악관, 영국 런던의 사보이(Savoy)호텔 등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SCAVOLINI
스카볼리니는 이탈리아의 프리미엄 빌트인 가구 브랜드로 주방과 욕실, 거실과 침실 가구에 이르기까지 집과 관련한 다양한 영역의 시스템 가구를 만들고 있습니다.
ELICA
엘리카는 연간 2100만대 이상을 생산하는 세계 1위 브랜드로 1970년 이탈리아에서 출발, 공기를 설계한다는 관점과 유럽과 아시아 등의 지역성을 반영한 제품 설계로 알려져 있습니다.
BOSCH
정밀기계 제조브랜드에서 공구를 포함한 글로벌 가전브랜드로 성장한 독일 회사입니다. 보쉬의 인덕션 레인지는 파워부스터 기능을 이용해 가스렌지보다 2배 이상 빨리 조리가 가능하도록 효율을 높인 제품입니다.
SIEMENS
16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독일의 가전브랜드인 지멘스는 독일의 장인정신에 기반한 기술력과 바우하우스로 대표되는 독일의 디자인이 결합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젤 라이프그라피에서는 빌트인 방식의 전기오븐이 제공됩니다.
OIKOS
오이코스는 1984년 이탈리아에서 출발한 친환경 페인트 브랜드로 돌과 대리석, 트래버틴(석회암) 같은 자연 재료들을 활용해 유독성 물질이 없는 페인트를 생산합니다. 벽지를 대신하는 데코레이션 페인트로 잘 알려져 있으며 그 가운데 마모리노는 대리석의 텍스처를 살린 대표 레이블입니다.
컨시어지 서비스(CONCIERGE SERVICE)
지젤 라이프그라피의 컨시어지 서비스는 입주민의 불편 요소를 없애고 다른 차원의 럭셔리 라이프를 구현합니다. 일상을 관리해 주는 비서 서비스, 리셉션과 발렛 서비스를 시작으로 조식 서비스, 도우미 서비스, 세탁 서비스 등 입주민 스스로 해결하던 생활의 부분들을 섬세하게 관리해 드립니다
- 호텔식 서비스
발렛 서비스, 조식 서비스등 - 커뮤니티 운영 서비스
피트니스, 웰니스 존등 - 주거 서비스
라이프케어 서비스, 입주 공간 케어 서비스 등
스마트홈 서비스(KOCOM HOME IOT SYSTEM)
홈시큐리티 분야의 글로벌 리더 기업인 코콤의 IoT 기반 보안 알고리즘, 딥러닝 기반의 얼굴 인식 기술을 이용한 출입통제 시스템, 스위치와 기기 제어를 통해 주거지의 보안성과 편리함을 높인 관리 시스템 등이 라이프텔에 미래 주거를 구현합니다.
- 방문자 영상통화
공동현관 로비폰과 현관 도어 카메라를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방문자와 영상통화를 하거나 원격으로 문의 개방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 ONE PASS 시스템
로비폰과 페어링 된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근접센서 범위 내에 접근할 경우, 자동으로 문이 열리도록 해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습니다. - FACE THRU 시스템
딥러닝 기반의 얼굴인식을 통한 출입 통제 시스템을 도입해서 공동현관 출입의 보안성을 높였습니다. - 스마트폰을 통한 전자기기 제어
조명과 냉난방 온도 조절, 가스밸브 잠금 등 외부에서 집안의 시스템을 스마트폰 앱으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집안의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조회, 절약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평가 및 현장리뷰
강남 서초의 중심 입지에 위치해 있는 서초 지젤 라이프그라피, 남부터미널역과 교대역, 서초역 트리플역세권으로 입지가 매우 좋은 곳이다. 건설사는 (주)두손건설이며, 분양은 2022년 2월 21일부터, 입주는 2025년 6월부터 가능하다. 네이버부동산 기준으로 분양가는 17억 2,201 - 21억 7,992만원이며, 민간분양이다.
단지규모는 22층 2개동 총 399실, 일반분양분 399실이다. 전매제한 기간은 2025년 6월까지다.
타입별로는 39C평, 34B평, 32D평, 32A-평, 32A평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득수준이 높은 젊은 신혼부부와 1인 가구 등이 수요대상이며, 아파트 대신에 살기에도 나쁘진 않다고 본다. 다만, 내 기준으로는 강남을 기준으로 해서 사업체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수요가 더 집중될 것 같다.
단지 내에서 부족함 없이 모든 생활과 문화활동이 가능하며, 인근 교육환경으로는 신중초, 서일초, 서초중, 서초고, 서울고, 서율교대 등의 교육환경 입지에 속한다. 개인적으로 인근에 방배공원이나 서리풀공원이 있어 메리트가 좋다고 본다. 인근에 공원단지가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개발호재로는 정보사 부지 개발, 양재 R&CD 특구,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이 예정되어 있다. 이는 투자가치의 중요한 기준이 된다.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주차 부분은 자주식 주차 공간은 212대이며, 기계식 주차는 170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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